본문 바로가기
♥미국교육&유학

경험상,미국에서 무엇으로 먹고 살아야 될까요?올바른 대학전공 정하기STEM,미국은 자격증의 나라와 기술의 나라♥

by 러블리 랠리 2021. 7. 30.

 


미국 유망 학과 정하기와
오랜 경험에서 나온 미국 직업 구하기
먹고 살기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의 한국인은
평균적 학력이 높으나,
소득 수준이 높지 않다고 합니다."

자료:2018.9.14 출처 : 악시오스

 


 


미국에 오래 산 경험으로 그 이유를 파악하고, 미국에 유망한 기술 직업들을 앞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에 오래 산, 지혜로운 친구분이, 저보고 미국에서는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고 늘 말씀하십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미국에서 동양인으로 살아남기 위해, 맞는 적성에 맞게, 기술을 익혀 성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교민들이 미국에 필요하는 기술 직업을 교육받지 못해, 높은 학력에도 불구하고 미국 사회 진출이 어려움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미국에 자격증 있는 직업

1. 젊은 미국 이민자

미국에서 성공하는 한국인이나 동양인들을 보면 대부분의 라이선스를 갖고 기술직에 일할 때, 성실함으로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적인 전문직인 자격증 직업은 의사, 간호사, 약사, 치과 의사, IT, 회계사, 물리치료사, 같은 직종 이겠지요.

그래서, 많은 교민의 자녀들이 의사와 간호사로 미국 의료계에 진출 많이 했습니다.

미국에서 자란 어느 한인분이 하버드대를 나오고 결국, 의사가 되려고, 이곳, 오클라호마 의대에 다시 들어가는 경우도 보았습니다. 의미 있는 이야기이지요.

https://youtu.be/1vw-XGXsdMU


2. 30대 이후 미국 이민자

이민이 늦은 시기 30대 이상부터는 미용사, 네일케어, 스시맨, 덴틀 클리닝, 시니어 케어, 소규모 비지니스, 도넛샵, 치킨가게, 데일리, 한식집, 청소원,레스토랑설거지 같은 직업이 있습니다.

미국에는 성인들을 위한 정부에서 하는 여러 기술학교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밥 맨 Class, 강아지 미용, 덴틀클린 보조원, 미용사, 네일케어, 컴튜터 시스템 분석과, 같은 짧은 기간 내에 기술을 익히고, 핸드맨 같은,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에어컨 고치거나 배수 공일도 손재주가 있으면 좋습니다.

사시는 주위에 많은 기술학교들이 있으니 알아보세요. 학비도 적당하게 여겨집니다.

https://youtu.be/3UNB6UHiVFE




3. 미국 교민 유학생이 대학 전공을 선택

미국 교민 유학생이 대학 전공을 선택할 경우 STEM 전공하면, 취업에 유리합니다. 참고로, STEM은 미국 내 과학, 기술, 공학, 수학으로 미국에서 집중 육성하는 분야입니다.

그래서, 미국 내 많은 인도 유학생과 중국, 이란 유학생의 78% 전공 후, 거의 높은 연봉으로 미국 취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유학생들은 안타깝게도 이쪽 전공이 적어서, 미국의 많은 취업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국 대학 졸업 후, 안타깝게 한국에 돌아갑니다.

그래서 이 STEM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공부하고 졸업 후 OPT기간을 통해 취업을 노려 보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는 더욱 4차 혁명으로 가고 있으니, 앞으로 유학이나 미국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을 이 분야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4. 미국 사회에 필요한 AI 공부

미국 대학 전공을 위해서는 빅 스토리 시스템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AI, 컴퓨터 프래그램이나 정보통신, SW시큐리티 등을 공부하면 좋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서도 컴퓨터 엔지니어나 컴튜터 관련 분야는 유학생도 실력이 좋으면, 바로바로 취업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분야가 계속 강세일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미래에는 미국과 전 세계의 많은 현재의 직업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사라질 분야의 직업이 무엇일지, 미리 공부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5. 미래의 직업분야 진출

더 뜰 미래의 직업분야들은 바이오 과학 관련 분야와 의료 서비스 분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 배송 분야 자동차 기계 생화학도 좋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하버드대나 미국에 꽤 유명한 대학을 졸업하시고, 노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니면, 학원에서 영어를 가르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도 아이리그 대학 졸업보다 중요한 것이 기술을 쓸 수 있는 학과 선택과 수 있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국은 자격증의 나라라고 합니다.'

미국 사회에 살면, 아무래도, 동양인이다 보니, 일반 직장에서는 미국인들의 텃세가 심해서, 대부분 취업 인터뷰와, 늦은 승진의 기회로 이탈되는 경우가 많아서, 기술을 익히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래서, 병원 의료진으로 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필자가 아는 베트남계 분은 미국 직장에 취업했다가, 몇 주 만에 퇴사 이후, 기술학교 몇 주, 초밥 만드는 과정을 듣고, 초밥집을 열고, 다행히 이 지역 제일 유명한 극장 옆에 열어서, 굉장한 갑부가 되었답니다.하지만, 대부분 자영업 하시는 분들은 기본 보험도 없는 현실이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다만 비즈니스를 운영하셔서, 일주일에 하루도 쉬는 날이 없이 정말 열심히 일하십니다.

참고로, 미국에서 학교 교사는 스트레스가 굉장히 많은다고 들었습니다. 미국 교사는 미국인들도 피하는 직업입니다.

물론 사명이 있으신 분들은 추천입니다.



이 글은 오랜 미국 생활에 나온, 듣기 힘든, 꿀팁 경험담이었습니다.

동감하시나요?

미국에서 교민과 유학생,앞으로 이 분야 진출하셔서 자격증과 성공한 미국 생활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자세한 미국 정보 생활을 얻고 싶으시면, https://cafe.naver.com/amercialife 미국 정보 카페에 오셔서 좋은 정보 얻으세요.



구독, 좋아요 ♥ 댓글, 부탁드립니다.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