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교육&유학

알짜정보, '미국 오클라호마주의 좋은 대학들', 유학원 아님

by 러블리 랠리 2021. 8. 2.

미국 오클라호마주는, '중부의 안정된 집값과 생활비'로 유학과 훌륭한 교육하기에 좋은 지역으로, 앞글에서 올렸습니다.

 

그랬더니, 많은 분들이 오클라호마주에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한국에는 미국 중부 유학 정보가 많지 않아, 현지에 오래 사는 제가  장시간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관심받는  이주 유학 선호 지역인데,  훌륭한, '오클라호마주 대학들'을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1. 오클라호마시티 메트로 지역 

 

 

 

■ OU (The University of Oklahoma)

 

ELS와 대학과 대학원 박사과정까지 오클라호마를  대표하는 주립 대학입니다. 몇 년 전 108위에 미국의 좋은 대학에 들었네요. 3만 명 정도의 학생이 있는 큰 규모 종합대입니다.

 

전세게적으로 유명한 기상학과 메디컬스쿨과 약학, IT 등 미국에 순위에 드는 체조와 미식축구가 유명한 학교입니다.

 

우수한 오클라호마 내 학생들이 많이 오고, 대부분이 텍사스 달라스 학생들이 7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기숙사도 큽니다.

 

1000명 정도의 중국 인터내셔널 학생들이 있습니다. America's Most Beautiful College Campuses에 100순위에도 든, 아름다운 캠퍼스와 아름다운 오클라호마의 3번째  규모의 City of Norman에 친절한 사람들과 백화점과 몰과 맛있는 유명 레스토랑도 많이 있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09h6PF6FHU

  

 

■ OSU (Oklahoma Sate of University)

 

오클라호마의  또 하나의 유명한 종합대학 중 하나인데요. 학비는 OU보다 저렴하고요. 미국의 유명한 엔지니어과가 유명하고 Agriculture를 선두하고, 미국의 영어교육인 Tesol 대학원도 있고, Stillwater에 조용하고 아름다운 타운에 있습니다.

 

그리고 오클라호마시티와 툴사에 몇 개의 캠퍼스도 있습니다. 또한 OU에 견주는 미식축구가 유명합니다. 몇 년 전 미 대학 순위에 93위에 올랐네요.

 

 

 

  

UCO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이곳은 오클라호마 시티 북쪽 에드몬드에 있는, 교육계열이 유명한 주립 대중 하나입니다. 인터내셔널 학생들은, 일본 학생들과 영어 가르치는, Tesol대학원 과정에 온 한국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학교 자체, ELS 과정도 있고요. 조용하고, 교육열이 높은 중상층이 이 지역에 있습니다. 또한 간호학과도 있습니다. 최근 탄탄한 영어교육을 위한 Tesol대학원 과정으로 자녀 동반 유학 등으로 뜨고 있습니다.

 

 

  

■ OCU (Oklahoma City University)

 

오클라호마시티에 위치한 감리교 재단인 사립학교입니다. Law School과 감리교 신학대학과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Dance과도 유명합니다.

 

인터내셔널 학생에 한국인 사우디아라비아, 타이완 학생 등이 있고요. 학비는 비싼 편에 속하는데, ELS 과정도 있고요.

 

ELS 과정 단계별 수료로 대학과 대학원 진학도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에 TESOL(Teaching English Second Language) 대학원도 있어서, 한국에서 재직 중인 영어 선생님과 학원 선생님들이 자녀 동반 유학으로 선두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 영어교육에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OC (Oklahoma christian university)

 

오클라호마시티의 북쪽에 위치한 위치한 크리스천 스쿨인데, 회계학 등이 있고요. 어린아이들이 12학년 미만 사립학교로 F1로 오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텍사스에서 많이 온다고 합니다. 조금의 유학생들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들의 크리스천 학생들이 와서 안전하여도 합니다. 기숙사 생활도 할 수 있고, 차량 운행은 필수입니다.

 

 

 

 

OCCC (Oklahoma City Community College)

 

오클라호마시티 남쪽에 위치한 주정부 칼리지입니다. 학비가 저렴하고, 무료주차와  적은 학생과 친절하고 도움을 많이 주시는 교수님이 있습니다. 2년 Degree를 수료할 수 있고, 종합대학인 OU, OSU 등 4년으로 차후 편입이 용인합니다.

 

Pre 엔지니어와 간호학 컴퓨터 교육학 등이 있고요. 무료 ELS 과정은 F2비자를 가진 분이나, 영어가 필요한 분께 무료 클래스도 있고, 대학 입학 전 어느 정도 토플 점수 후 갈 수 있는 유료 수준 높은 브리지 프로그램인 ELS도 있습니다.

 

 


 

 

 

2. 툴사 지역 대학교

 

The University Tusla

 

오클라호마의 제2의 수도인  Tusla(Oil capital)에 있고요. 미국 대학 순위 100안에 드는 작은 학교고요, 아카데믹이 훌륭하다고 합니다.

 

 

  

 

ORU (Oral Roberts University)

 

미국에 3대 위명한 신학대학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순복음교회의 전신이고요. 성령치유로 미국에서 유명하셨던, 고 Oral Roberts분이 만드신 대학교입니다. 지금은 유명한 Hobby Lobby가 후원은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기 드문 신기하고 아름다운 캠퍼스가 인상적입니다.  참, 방문자도 기도 타워에 가면, 기도 부탁하면 신학생들이 기도도 해준답니다.

 


 

 

 3. 샤니 지역 대학교

 

OBU, Oklahoma Baptist University 

 

Oklahoma Baptist University는 오클라호마에서 꽤 유명한, 침례교 기독교 종합 대학입니다. 보수적인 부모님과 학생들이 가기에 좋습니다. 3마리 잘생긴 버펄로가 학교 상징입니다. 간호학과와 교육학과도 좋습니다. 

 

미국에서 침례교회가 가장 많습니다. 중요한 대학시절 기독교 교육으로 좋은 배우자도 만나기도 좋습니다.

 

 


 

 

오클라호마에 이곳에 안 알려진 이외의 미국의 좋은 대학이 많습니다. 일단 잘 알려져 있고, 유명한 대학들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유명한 주립대 위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대학 사항에 각기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한국 교환학생들이 오는 학교들도 많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교환학생들이 대도시보다 안전한 중소도시로 많이 오는데, 오클라호마 공립학교에 교환학교 교환학생도 꽤 많습니다. 

 

미국 대학 입학 소개 공부는 앞글에 올렸으니, 못 읽으신 분들은 읽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https://lovelyrally.tistory.com/33

 

엄마도 쉬쉬하는 고급 ACT정보, ACT/SAT 고득점 받기,미국 대학 입학 준비

미국 대학 입학 준비 ACT/SAT 고득점, 엄마들도 안알려주는 핵심 정보 ACT/SAT 고득점은 어떻게 받아야 할께요? ■ ACT 개요 ACT는 미국 중남부 동부에서 주는 시행하는 미국 대학 입시 시험입니다. SAT

lovelyrally.tistory.com

 


 

 

안전한 주에서, 미대 도시보다 저렴하고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 이곳에서 유학이나 공부하시고 싶은 분들은 꿈을 실천해 보세요.

 

한국에 유학원들이 현지 사항을 잘 모르는데, '유학원과 상관없는, 순수한  미대학 소개였습니다.'

 

다음에는 오클라호마주에 있는 '특수학교, 영재 과학고와 예체능 학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