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미국 영주권 50만 달러 직접 투자 이민 EB-5 한시적 오픈 했다고 합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9. 19.

 

미국 투자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들려와서 올려 드립니다.

 

미국 투자이민이 한시적으로 열렸다고 합니다. 그럼 믿을만한  미국 교민들이  읽는 미주 중앙일보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그 동안 미국 투자이민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던 리저널센터 프로그램이 2021년 6월 30일 자로 만기 종료되어 앞으로 미국 의회의 재 입법 통과가 되지 않는 한 이 방법을 통한 미국 영주권 취득은 당분간 어려워졌다.

그렇지만 외국인이 중소규모의 개별 사업체에 직접 투자하여 10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하는 경우에 허용하던 투자이민( Direct EB-5 )은 리저널센터 프로그램 중단과는 상관없이 여전히 유효하며 지금도 이민국이 신청을 받아주고 있다.

그러면 이 직접 투자이민의 최저투자 금액은 얼마일까? 2020년 11월 미국 이민국의 규정 변경으로 최소 투자금액이 $900,000 만불로 상향된 바 있으나 이 규정이 입법 절차상의 하자로 무효라는 법원 판결이 지난 5월에 나온 후 다시 이 투자 금액이 그 이전의 $500,000로 환원되었다. 반가운 소식은 이 판결에 대해 미국 이민국이 지난 8월에 이의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에 그 결론이 날 때까지 앞으로 몇 개월 동안도 $500,000로 투자 이민 신청이 가능하게 된 셈이다

직접투자 EB-5 는 간접고용을 포함시키는 리저널센터 와는 달리 W-2를 발행하는 직접고용 인원만 인정하기 때문에 대규모 자금을 조달해야 하는 대형 부동산 개발 사업에는 적합하지 않고 레스토랑, 제조업, 양로병원, 약물중독 클리닉 등 고용을 많이 필요로 하는 소규모 사업체에는 적합하다.

투자자는 주주로서 사업체의 소유권을 취득하고, 임원이나 이사회 멤버등의 일원으로 회사의 주요 의사 결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업종에 따라서는 신속 수속 신청도 가능한 프로그램 등 선택의 여지가 많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다만, 사업체에 직접 고용되어 일을 할 필요는 없다.

현재 1 년 이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직접투자 이민 을 소개하고 있는 새희망 투자컨설팅 ( 대표 최을형) 은 “ 투자자의 의사가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고, 이민국 수속도 더 빠르며 자금 회수도 더 빨리 이루어질 수 있는 직접투자 이민에 관심을 가질만하며, 특히 50만 불로 투자이민을 신청할 기회는 앞으로 2-3개월뿐이라 자금이 준비된 투자자라면 이 기회를 잘 이용할 필요가 있다 “ 고 강조했다.

 

 

자료출처: [LA중앙일보] 입력 2021/09/13

 


 

그래도 미국 투자이민은 늘  신중 하셔야 하며, 가능하면 한국에서도 했던 분야고, 미국에서 집접 종업원으로써 투자할 분야가 2~3년 일해보시고, 인수하시는 것이  좋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 미국투자 이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순수한 소개글 이었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