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미국에서, 출시될 아이폰13 의 특징과 카메라와 충전기 폰가격등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9. 11.

"요즘 핫할,
곧 출시될, 아이폰 13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인과 미국인과 한국인이 좋아하는 아이폰, 곧 새 제품이 출시가 되는데 너무 궁금합니다. 필자도 곧 핸드폰을 바꾸어야 되어서,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요즘은 영상제작도 해야 되어서, 카메라 사양과 비디도 제작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구독자 분들께도 공유해 드립니다.


 




■개요


캘리포니아에서 곧 출시될 아이폰 13 출시 행사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열립니다. 필자도 한국시간으로는 15일 오전 2시며 온라인 생중계 초대장을 받았고, 기대가 됩니다. 이 이벤트는 Apple Park에서 생중계하여 팬데믹으로 시작된 두 번째 가상 이벤트인데, 휴대전화나 컴퓨터에서도 스트리밍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3 은 기존 아이폰 12와 함께 2021년 애플의 5G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을 33%로 늘릴 것이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2차 발매국으로 분류되어 10월 8일 발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3이 7개월간 1억대가 팔린 전작의 흥행을 그대로 이어갈지 전 세계 관심이 집중됩니다.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 13 시리즈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미국 CNBC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애플은 애플 워치, 에어 팟 신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미국에 약 1억 1600만 명의 아이폰 사용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며, 조사 결과로 미루어봤을 때 확실한 아이폰 13 교체 수요는 약 1200만 대, 애플이 아직 구매 결정을 하지 못한 고객을 끌어들인다면 추가로 3,000만 대를 더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세이빙스 닷컴은 지난주 미국 내 아이폰 사용자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는데,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10% 만이 올해 출시될 아이폰13으로 기기를 교체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습니다.


Counterpoint Research는 이전에 iPhone 12가 출시 첫 달인 2020년 10월에 가장 많이 팔린 5G 스마트폰이었으며 이제 "iPhone 13"의 강력한 판매가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두 모델 사이에서 애플은 거의 2억 대의 5G 폰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성명을 통해 "지난해 애플의 아이폰 12는 10월 늦은 출시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5G 스마트폰 출하량의 24%를 차지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iPhone 13의 조기 출시와 iOS에 대한 강한 욕구로 Counterpoint는 Apple이 전 세계 5G 출하량의 33%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주문이 9월 17일 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부품 비용으로 인해 Apple 은 가격을 인상해야 할 수 있으며, 이는 새로운 제품군을 작년 제품보다 더 비싸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특징



아이폰13 화면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일명 '탈모 디자인'이라고 불리는 '노치', 스마트폰 화면 위쪽 움푹 파인 부분, 사이즈는 전작보다 작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전작처럼 아이폰 13 미니(5.4인치), 아이폰 13(6.1인치), 아이폰 13프로(6.1인치), 아이폰 13프로 맥스(6.7인치) 4가지 모델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동일한 iPhone 12 크기의 4가지 iPhone 13 모델, 4가지 모델 모두에서 빨라진 A15 Bionic 칩, 새로운 모뎀으로 향상된 5G, 천체 사진 기능 및 인물 모드 비디오, Pro 모델의 동적 120Hz 재생 빈도 디스플레이, Always-on 디스플레이, 긴급 문자를 위한 위성 통신 기능, Pro 모델의 향상된 초광각 렌즈, 4가지 iPhone 13 모델 모두에서 더 큰 배터리, iPhone 13은 두 Pro 모델 모두 에서 120Hz LTPO 디스플레이 , 향상된 배터리 수명 및 가장 중요한 카메라에 대한 실질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iPhone 13에는 위성 통신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두뇌 역할을 하는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5 나노 공정 기반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된다. A15 바이오닉은 애플이 자체 설계한 최신 칩입니다.

저장용으로 "iPhone 12 mini"는 64GB와 128GB 구성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iPhone 13"은 "iPhone 13 Pro"와 마찬가지로 128GB 및 256GB가 있다고 합니다. 큰 용량의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2백56기가바이트에서 시작 주장하고, 512기가바이트 버전을 포함합니다. RAM은 전작과 같이 기본 모델은 4 GB, Pro 모델은 6 GB RAM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이 기능은 iPhone용 Apple Watch에서 빌릴 수 있어 전체 장치를 깨우지 않고도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거나 PDF 및 앱에서 텍스트를 번역하는 기능과 같이 더 흥미롭고 유용한 작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모두 여러 언어를 지원합니다.

 

 



■아이폰13 색상



색상은 'iPhone 13 Pro'가 블랙, 실버, 로즈 골드, 선셋 골드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로즈 골드는 분명히 "매우 창백해 보이지만" 7월 보고서에서 일몰 골드는 "청동 느낌"을 가질 것입니다. iPhone 13 및 mini를 위한 새로운 핑크 색상, 프로 모델에는 블랙 및 브론즈 옵션이 제공 합니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블랙, 실버, 골드 및 브론즈로 제공됩니다. 아이폰13 미니는6색에 올 것이라고 말한다. 블랙, 블루, 퍼플, 핑크, 화이트, PRODUCT(RED). iPhone 13은 동일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아이폰 13 카메라

 


아이폰 13 카메라의 성능 업그레이드로 인해 후면 카메라 부위의 면적이 넓어지거나 두께가 두꺼워질 가능성도 있고,업계에선 잠망경 망원렌즈가 추가돼 카메라 줌 기능이 좋아지고, 더 큰 조리개가 있는 초광각 렌즈를 탑재해 야간이나 조명이 어두운 상황에서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조리개가 클수록 더 많은 빛이 센서에 닿기 때문에 야간이나 조명이 어두운 상황에서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여기에는 새로운 인물 사진 모드와 천체 사진 모드가 포함됩니다. 4종의 iPhone 모두 0.26mm씩 두께가 증가하고, 카메라 디자인은 렌즈를 모두 덮는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iPhone 13 Pro와 iPhone 13 Pro Max 모두 카메라 모듈 크기가 동일하다고 밝혔습니다.

'천체사진 모드'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IT 트위터리안 '파인'에 따르면 아이폰 13 카메라에 탑재된 야간 모드는 카메라 뷰 파인더에 별이 감지되면 이를 인식해 카메라 기능을 조정해 촬영하는 천체사진 모드가 추가됩니다.

또 아이폰13 전 모델에 센서 시프트 OIS(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iPhone 13 Pro에는 전작인 iPhone 12보다 해상력이 뛰어난 소니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아이폰 13 가격

 


아이폰 13 미니 699달러, 아이폰13 799달러, 아이폰13 프로 999달러, 아이폰13 프로 맥스 1099달러로 입니다.

전작 아이폰 12 시리즈 출고가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TSMC의 제조단가 인상에 따라 전작에 비해 가격이 3%~5%가량 인상될 가능성이 있습니 다. Pro 라인업은 1TB 용량이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매체 보도에 따른 iPhone 13 특징

 


‘디일렉’에 따르면 2021년 출시되는 iPhone의 최소 2개 모델에 LTPO 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것이며, 이 정보가 맞다면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모델에 120Hz 가변 주사율이 가능한 ProMotion 기능이 탑재됩니다. iPhone 13 시리즈에는 ‘소프트 보드 배터리’라는 기술을 탑재하여 배터리의 크기가 더 작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LiDAR 스캐너 탑재 라인업이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전자신문’은 iPhone 13 시리즈 중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라인업에 국내 디스플레이의 LTPO OLED가 탑재되어 가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나머지 iPhone 13, iPhone 13 mini에 LTPS OLED가 탑재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가칭 iPhone 13의 명칭은 ‘iPhone 12s’가 될 것이며, 화면 내장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 밝혔으며, iPhone 13에는 새롭게 설계된 Face ID 모듈이 탑재되며, 후면 LiDAR 스캐너와 같은 모듈에 투광 일루미네이터와 같은 모듈을 통합하여 노치의 크기가 줄어들 것이고, Apple이 올해 출시할 iPhone 13에 Wi-Fi 6E 기술을 적용합니다.


높은 확률로 LTPO 디스플레이와 함께 iPhone 13 Pro, iPhone 13 Pro Max 한정으로 120Hz의 주사율이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다른 변경 사항은 "A15" 칩으로 이동 가능성에서 Lightning에서 USB-C 로의 이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MagSafe 및 확장된 배터리 용량과 관련된 일부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Apple이 iPhone과 함께 판매되는 25W 충전기를 도입할 수 있다는 제안도 있었습니다.




■아이폰 13 이슈


일반적으로 당연하게 여겨지는 수많은 소송과 규제, 애플 클라우드에서 사진 센서쉽이 시작되어 노력으로 인해 앱 스토어 모델이 보존할 가치가 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iPhone 13 제품군이 더 큰 배터리를 얻을 것으로 보이지만 업그레이드된 고속 충전은 어려울 것 같다고 합니다. Apple이 상자에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추가 옵션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iPhone 13, Pro 또는 기타에서 변경되도록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OnePlus 9 Pro와 같은 Android 휴대폰 에는 65W 무선 충전 기능이 있고, Samsung Galaxy S21 에는 25W 고속 충전 기능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iPhone 13 Pro 충전기의 부스트 전력 부족은 약간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빠른 충전이 없으면 더 큰 배터리 팩은 충전하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IT 팁스터 존 프로서는 8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아이폰14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13이 외형적으로 전작과 큰 차이가 없다 보니 IT 팁스터 사이에선 차기작인 아이폰14에 대한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IT 팁스터인 존 프로서는 아이폰14에는 전면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고 삼성전자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된 ‘펀치홀(카메라 구멍)’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존 프로서는 “이로 인해 전체적인 두께가 두꺼워질 수 있지만 배터리 성능이 개선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아이폰 13 출시에 새로운 Apple iOS 15기능



iOS 15의 iOS 14 및 기타 iPhone 가이드의 미리보기와 함께 팁 앱의 컬렉션 섹션에 표시됩니다. 주요 iOS 15 베타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지만 Apple은 몇 가지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1. 음성 격리, 배경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음성 격리 설정 덕분에 통화 품질이 향상됩니다. 또한 iPhone 사용자는 누구 FaceTime 통화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공유앱의 이 새로운 섹션은 메시지 앱에서 귀하에게 전송된 콘텐츠를 강조 표시합니다.

3. 초점 모드, 새로운 초점 모드가 제어 센터에 추가됩니다. 초점 모드에는 사용자 정의 가능한 초점 설정이 있으므로 작업, 수면 또는 운동 중에 어떤 알림을 무음으로 할지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알림 요약은 알림을 그룹화하고 앱과 사용자의 상호 작용과 같은 정보를 사용하여 적절한 시간에 모두 함께 전달하여 전달해야 하는 시기를 분석합니다.


증강 현실 도보 경로 일부 도시에서는 사용자가 iPhone을 사용하여 도보 경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카메라가 주변을 스캔하고 지도에 정보를 전달하여 위치를 정확히 찾아낸 다음 도보 경로를 다시 카메라 앱으로 전달합니다.


Safari 탭 그룹 Safari 재설계의 일부 에는 ab 그룹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사용자 지정 가능한 그룹을 사용하면 유형별로 탭을 함께 묶을 수 있으므로 나중에 필요한 모든 요리법과 뉴스 기사를 스크롤하지 않고도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출시될 아이폰 13에 대해 미리 알아보았습니다. 중요한 배터리 충전시간과 카메라와 디자인 새로운 업데이트등을 알아 보았습니다.

 

 

백신 패스포트용으로도 쓰일 수 있다니,탐탁치 않아, 조금 고려해 봐야겠습니다.


필자도 IT 분야에 오래 일했고, 아이폰 13이 궁금하시고, 새로운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 미리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