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경험상 미국에서 차량구입 방법 딜러샵에서 새차,종고 차량 구입 알찬 요령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8. 6.


"Q. 미국에서 딜러샵에서
첫 차량 구입 어떻게 살까요? "


 



"미국에서의 발인 자동차" 자동차 구입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면, 미국은 몇 개의 대도시를 제외하고,

대부분, 자차로 대부분 이동합니다.

 


 

내발인 자동차, 바로 '미국에 정착하지 마자

바로 구입해야 합니다.'


아니면, 차 렌트비가 만만치 않고,

장도 보러못보고, 갈 수도 없고,

아무 곳도 갈 수 없습니다.

 

 


https://youtu.be/Kw-qF1WxTBc  

 

 

■ 미국 차량구입 기본 절차

 

미국에서 새차 헌자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차 회사 딜러샵을 찾아 가야 합니다. 아는 딜러가 있으면, 예약하고 가고, 딜러샵을 찾아가 차 파는 딜러를 만나고  상담한 뒤, 테스트 드라이브를 해보고, 차량의 가격대에 협상을 하고, 구입 뒤 서류 작성을 하고 집으로 운전해서 오면 됩니다.

 



좋은 차량 만들 수 있도록 미리 기도하며, 마음의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1. 본인이 좋아하는  차종, 사이즈, 가격대, 연대를 미리 결정합니다.

 

cars 닷 com 에서 미리 조회해 보시고 대략 가격 비교를 해보세요.


원하는 차량 정하시고 , 가까운 딜러샵이 뜹니다. 너무 멀지 않은 곳이 좋겠습니다.

 


 

2. 근처, 각 딜러샵에서 원하는 차량 차종을 웹사이트를 통해서 정해봅니다.

 

딜러 샵마다, 같은 차종 가격이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미리 차량수나 종류를 웹사이트를 통해 파악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합니다.


또한, 어떤 딜러를 만나느냐 중요해요.

 

 


3. 지인의 소개나 덕망 있는 딜러샵이나 딜러 있는 곳에 갑니다.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선호하는 차량은, 도요타, 혼다 등이 잔 고장이 없어서, 선호하는데 가격은 높습니다.


미국 신차도 좋은데, 세금이 높아서  2~3년 된 차량을 대부분이 사람들이 추천하시는데 왜냐면 세금도 좋고, 여전히 워런티도 많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팬데믹 상황으로 중고차가 많이 올라서, 새 차 가격과 비슷해서 새 차를 사기도 합니다.


※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딜러숍은 Honda샵을 애용합니다. 있어요. 지역마다 다르지요. 개인적으로 혼다를 좋아하는데 10년 넘게 타도 잔고장이 별로 없고, 도요타보다, 엔진 오일 새는 것이 적습니다. 

 

4. 원하는 중고차를 보면, 차량 사고가 없는지  직접 살펴봅니다.

 

 

중고 차량의 뚜껑을 열어서, 때운 흔적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또한 light, 에어컨, 라디오, 타이어등을 잘 살펴보세요.


차량이 마음에 들면 딜러와 시승하셔서 간단히 동네를 도실 거예요. 차량 사고 히스토리를 보시려면  kbb 닷 com로 조회하십시오.

 


5. 원하는 가격을 딜러와 가격 조정을 몇 번 하고, 딜러와 몇 번 합의가 되면, 구입합니다. 

 


딜러숍에서 원만한 것은 고쳐 놓아서 1년 내에는 잔고장은 없을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Change Oil 하시면 되고, 그곳에서 보험을 사라고 하면, 절대 사지 마십시오.
필자도 몇 번 속아서, 취소하느라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새 차의 경우 워런티를 많이 강요하니, 어쩔 수 없으면, 제일 저렴한 것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6. 여러 가지 워런트 등 많은 서류를 작성하고, 융자를 껴서 사게 되면 신용 조회와 이자율이 낮은 은행을 선정할 거예요.

 

일시불으로 사시는 분들은, 융자 은행 조사를 하지 않습니다. 높은 신용점수면 좋고, 많은 다운페이먼트를 하면 좋습니다.

 

서류 작성 후, 임시 Tag를 줄 것이고, 한 달은 쓸 수 있습니다.

 

딜러에서 서류를 받아서, 차보험과 가까운 Tag Agency에 한달내, 세금 내고, 차 등록하시면 됩니다.

 

새 차는 세금이 높습니다.

 


7. 당일이나, 다음날 차 보험 빨리 드십시오.

 

 

차 보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인들은 차보험 없이 운전을 비추합니다. 안전을 위해 가능하면 보험을 빨리 듭니다.


미국에 기왕이면 튼튼하고 좋은 차 구입하시길 기원합니다. 이렇게 여러 해  차를 사본 경험으로  순서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능하면 차량 구입 시 차량에 대해 잘 아시는 분과 같이 가면 좋습니다.

 

왜냐면, 미국에 온 지 얼마 안 되면, 영어가 잘 안 들려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미국 팬데믹 중으로 새 차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럼, 미국에 오셔서, 첫차 잘 구입하셔서 행복하시고, 안정 운행하시고, '성공한 미국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미국에 와서, 어떻게 차량 구입하는지 순서와 요령을 자세히 잘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런 고급 정보는 얻으시길 힘드실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미국 생활 정착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