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경험상,꿀팁 미국&캐나다 내 집 관리 잘하기 알려드립니다.' (Feat: 곰팡이 관리와 지붕 확인) ☆★

by 러블리 랠리 2021. 8. 9.



"Q. 왜 내 집에서

왜 곰팡이 관리가

중요한가요?"

 

 

 

 


 

 



■ 프롤로그

앞글에서, '미국/캐나다 집 보험 회사로 고치기' 알찬 정보를 연재했습니다.


이번에는  경험에서 나온, 내 집 관리에 중요한 곰팡이 관리에 대한 글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몇 달 전 미국에서 '헤일 데미지'로 집 피해를 입어서, 보험 처리와 지붕 교체를 하였습니다.


내 집 공사를 하면서 알게 된 미국/캐나다 집의 곰팡이 관한 중요한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어, 정보를 나누고 싶습니다.

 


 

 

■ 개인적 경험

 

미국  이 집을 살고 있는지 벌써 9년째이지만, 이사 오기 전 전 주인이 지붕을 미리 교체해서, 별 걱정 없이 살았습니다.


그러다, 몇 달 전, ' 미국 3대 도시에 발생한 주먹만 한 우박 스톰'으로 지붕과 에이컨과 창문 및 등이 큰 피해를 입었는데, 이번 기회로 지붕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지붕 회사 직원이 집을 고치기 전  살피면서, 다락방 Attic에서 우연히, 곰팡이들이 지붕 밑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한국과 다르게 미국/캐나다 등 집들은 대부분 나무집입니다. 아마도 서민들이 내 집을 살 수 있도록 단가를 낮추고, 유럽인들의 전통 방법으로 지은 나무집 방식대로 오늘날도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캐나다에  집들은, 곰팡이가 살기 쉬운 구조입니다. 특히 지붕 사이에 있는 좁은 공간 Attic에, 물이 새 거나, 스톰이 지나가나, 우박 피해 등 집은 곰팡이가 살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살고 있는 사람에게 알레르기나 소화장애를 일으키기도 하고, 폐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빠른 시일 내 내 집 곰팡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집 곰팡이 제거, 평소 점검 방법


경험에 의해 최근 배운, 내 집 곰팡이 확인 비결을  기록하고,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1. 일 년에 한 번씩 Attic에 올라가서, 곰팡이가 있는지 살핍니다.



2. 보통  집주인이 Attic에 올라갈 일이 없어서, 상태가 어떤지 살필 일이 없지만, 집 판매 시 큰 문제로 발생하여, 곰팡이 발견 시 집 가격을 낮추어 판매한다고 합니다. 또한, 거주인의 건강에도 매우 나쁘니, 곰팡이를 발견하는 즉시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집보험에서는 곰팡이가 거의 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왜냐면, 주인의 부주의라고 보험회사는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집주인이 스스로, Vent와 지붕의 Fan이 잘 돌아가는지 평소에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전문가를 불러서, 곰팡이 제거하고, 안에 form도 바꾸거나 상담을 받고, 바로 처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주인이 곰팡이 약을 Home Dopt에서 $30 정도 사서, 곳곳을 뿌려 주어도 됩니다.




지금까지, 내 집 관리 곰팡이 관리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그럼,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집 관리 잘 관리하셔서, 큰 지출과 집 Escrow를  평소에 높이시길 바라겠습니다.

 


집에 곰팡이가 있으면, 포자가 날아다녀, 가구에도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새집으로 이사할 수밖에 없고, 가구도 전기제품도 다 버리고 온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 내 집 관리 중요한 Attic 곰팡이에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매우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한국에서도 곰팡이 문제는 장마철과 겨울에 심각한 문제라고 여겨지니, 한국에 계신 집주인분들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미국/캐나다/한국  홈 오너분들 내 집 관리  잘 관리하셔서,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게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앞글에서, '내 집 미국/캐나다 내집 보험으로 고치기', 못 읽으신 분들은, 함께 읽어 보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이글이 좋았다면,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