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교육&유학

살기 좋은 미국 중소도시, 이주 선호지역 중남부 위치한 '노만시를 영상으로 소개합니다.'미국 교육도시,친절하고 안전한 도시 입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2. 1. 15.

 

https://youtu.be/DKWZxZBbsTg



 


살기 좋은 미국 중소도시는 어디에 있을까요? 텍사스 달라스에서 가까운 2시간 반 거리,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에 위치한 '노만 시를 영상으로 소개합니다.'미국 교육도시, 친절하고 안전한 도시입니다.


달라스에서 오클라호마주에 경치 좋은 터널 폭포도 가시고, 브록 큰 보우 국립공원도 많이 가십니다.


텍사스 달라스에 가까운 노만시를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소개합니다. 달라스와 같이 타주, 캘리포니아와 뉴욕에서 미국 이주민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주 선호 도시 중 하나입니다.


미국 남부 스타일의 작은 도시이지만, 서부 스타일 도시와 새로운 상점과 몰과 가격 좋은 다양한 음식점과 좋은 커피숍도 많이 있습니다.


미국 상위 순위 안에 드는 오클라호마주의 최고의 주립대 The University of Oklahoma (OU)가 있습니다. 의료분야, 약학, 컴퓨터학, 기상학, 석유학 등을 세계 최고에 듭니다. 전에 말씀드린 적이 있듯이 달라스 학생이 60% 이상입니다.


OU와 텍사스 대학이 풋볼 경기하면, 프렌들리 라이벌이라고 하지요. OU경기할 때는 텍사스에서 온 학교 졸업생들이 많이 오곤 합니다. 또 OU 졸업하고 달라스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 졸업하고 이 작은 도시에 남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고요. 아무튼 이런 곳입니다.



정보를  아시면, 졸을것 같아서 올려 드립니다. 노만시 사람들이 매우 친절하고, 몰과 백화점과 박물관 등과 문화 행사가 많아서 문화생활도 하고 살기에 좋습니다. 최근 새집들을 계속 짓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 좋은 대학이 자녀 대학 진학과 이주에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그럼, 재미나게 끝까지 영상 봐주세요.

1월 중순, 미국과 한국에 주말에 춥다고 하는데,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