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멋진 여행, 뉴욕에 세계의 3대 미술관이라고 하는 미국의 '뉴욕 현대 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이 박물관에 궁금하시고, 해외여행이나 미국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을 위해 정보를 나누어 드립니다.
세계의 3대 미술관, 그중의 한 곳 뉴욕 현대미술관(MoMA)
현대 미술 명작들을 보기 위해 뉴욕에 미국 중남부 사는 필자가, 3년 전 딸아이와 교육을 위해 방문했었습니다. 필자도 '세계의 3대 미술관'이 어디인지 궁금한데 미리 리서치해 보았습니다.
세계의 3대 박물관은 '미국 뉴욕의 현대 미술관', '스페인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미술관'이라고 합니다.
https://youtu.be/cGSXndJU8JE
미국에 살아서 비행기 타고, '여름휴가'로 '세계의 3대 미술관으로 불리는 뉴욕의 현대 미술관'을 방문하고, 직접 유명한 미술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필자도 어린 시절 그림 그리는 것을 보고, 좋아했는데, 지금은 의사 공부하는 필자의 따님도 미술에 소질이 많았는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뉴욕 현대 미술관(MoMA) 위치/입장권 가격과 특징
뉴욕 현대미술관(MoMA)은 뉴욕 복잡한 거리 매해튼 한가운데, 옆 건물들이 공사를 하고 있는 정신없는 곳이었습니다. 주변 공사장 중간에 있는 빌딩 같았습니다. 맨해턴은 건물들이 오래되어서, 이렇게 공사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미술관 위치가 좋다고 했는데, 필자는 관광객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1. 모마 미술관 지도와 위치
♥주소:11 W 53rd St, New York, NY 10019
2. 모마 미술관 운영 시간과 입장표 가격
♥시간:매일 10:30~17:30,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당일은 휴관
♥입장 가격(현장 결제): 성인 $25, 학생 $18, 어린이 무료입장이 가능
♥뉴욕 빅 패스를 사면 할인해 준다고 함
♥예약할 경우 모아 미술관 공식 사이트에 가서 하면 됨
■ 모마 미술관 자세한 특징
뉴욕 현대미술관(MoMA)은 근대미술관으로써 미국 뉴욕 시에 위치한 근현대 미술 전문 미술관인데,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미술관 중 하나로, 근대 미술을 발전하고 수집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문 명칭의 머리글자를 취해 '모마'라고도 불립니다.
많은 사람들의 호평받는 현대 미술 컬렉션이 있어서 뉴욕 현대미술관의 아트 컬렉션은 전 세계 가장 훌륭한 현대미술 컬렉션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200,000점 이상의 유명한 예술 작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1929년에 처음 개관한 이 현대미술관은 지속적으로 공간을 확장해 컬렉션뿐만 아니라 명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건물은 모던해 보이던데, 생각보다 미술관이 오래되었습니다. 계속 리모델링 덕분인가 봅니다.
이 미술관은 1880년 이후 세계 최대의 미술관 중 하나로, 파블로 피카소, 잭슨 폴록, 앤디 워홀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현대미술에의 초기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작품 전시가 항상 바뀌므로, MoMA를 방문하는 것은 결코 매번 같지가 않아서 좋다고는 합니다. 뉴욕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술관이기 때문에 우선 입장은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입장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한 것 같습니다.
오래전, 필자가 한국에서 '루브로'전시회를 본 적이 있어서, 기대가 매우 되었지만, 건물은 좁고 넓지 않아 조금 실망했지만, 그다지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이 미술관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무료 대여인데, 작품들을 자세히 설명해 주어서 좋긴 했습니다.
지금은 모마 아트 랩이 생겨서,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무료입장에 무료체험이니, 뉴욕 부모님들은 부모님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 뉴욕 현대미술관(MoMA) 개인적 느낌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 가니 헬기가 천정에 잘 달려있어서 매우 특이했습니다.
유명한 미술관에 도착하자마자, 딸과 함께 오디오 설명 기계를 무료로 빌렸습니다. 빌리는데 별로 어렵지 않았고, 개수도 많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유명한 3층에 실제, 반 고흐 '별이 빛나는 밤'을 보러 갔는데, 잘 그렸고, 눈에 익숙한 그림이라 좋았습니다.
어릴 적 미술 교과서에서 보던 실제 작품들을 볼기회가 되어서 좋았고,작품들은 보존이 잘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시간의 여행이나, 모네의 큰 작품들을 보니 감동이 되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부르러운 모네의 '수련' 작품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현대 미술이라고 해서,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들이 많을 것이라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유명하고 좋아하는 작품의 수가 많아 좋았습니다. 이 작품도 유명하지요?
그러나, 필자가 사는 미국 중남부의 미술관은 크기가 두배 이상은 크고, 3층을 오르내리며, 작품의 수가 더 많은 것 같은데, 기대했던 것보다, 미술관 규모가 작고, 3년 전 5층 4층을 공사 중이라 입장할 수 없어서 실망도 약간 하였습니다.
비싼 뉴욕의 맨해튼이니 장소적인 제한 때문에 어쩔 수 었겠지요.
미술 작품을 보고 나오니, 뒤에 작은 정원에 사람들이 근처 빌딩에서 쉬러 왔습니다.
아마도 녹지가 부족한 뉴욕에서, 이런 작은 휴식공간이 뉴욕에서는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뉴욕 여행 필수 코스로 여기는 뉴욕 현대 미술관(MoMA) 솔직하고, 즐거운 여행 경험기였습니다.
'현대 미술 작품'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후기] RECOMMEND!Immersive Van Gogh Exhibit🌻강추!몰입형 반고흐 미국전시회 추천합니다. 미국 대도시,순회공연을 합니다. 잊지못할 음악&멋진 아트세계 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