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중부(오클라호마주)

미국 국립공원, 뛰어난 자연 Wichita Mountains Wildlife Refuge, 오클라호마주 가족 갬핑,등반,위비치타 마운틴스 추천합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9. 13.




"Wichita Mountains Wildlife Refuge"

 


천연의 자연 아름다운
미국적인 국립공원


 

 

32 Refuge Headquarters Road, Indiahoma, OK 73552

무료입장

 




■ '위치타 마운틴스 야생동물보호지역' 위치와 크기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 남서부 로턴 근처에 위치한 위치타 산맥 야생동물 보호구역 은 1901년부터 독특한 야생동물 서식지를 보호해 왔으며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서비스 시스템에서 가장 오래된 관리 야생동물 시설입니다.

대륙 균열의 결과인 Southern Oklahoma Aulacogen로 생긴 지질학적으로 독특한 위치타 산맥, Wichita Mountains에 일련의 암석 곶으로, 이것들은 오랜 기간 동안 풍화에 의해 노출되고 둥글게 되었습니다. 산의 동쪽 끝은 완만하게 구르는 초원이 지배하는 지역에서 305m(1,000피트)의 지형 기복을 제공합니다.

미 육군 야전 포병 학교의 본거지인 Fort Sill 은 산의 남동쪽 끝 부분의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자료: 구글



위치타 산에는 수많은 목장과 채석장, 주립 개혁소 , 휴양지 및 캠프장, 아름다습니다. 야생동물 보호지역과 풀 초원 지역은 이곳을 중요한 보호 지역으로 만듭니다. 약 59,020 에이커(238.8km 2 )에 달하는 이 피난처에는 식물 806종, 조류 240종, 어류 36종, 파충류와 양서류 64종 들소등 매우 다양한 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짧은 드라이브 로턴과 월터스에 많은 미국 들소 , 엘크 및 사슴은 59,020 에이커(23,880헥타르)의 야생 동물 보호소에서 보호됩니다. 미국 들소와 롱혼 소떼를 관리합니다. 이 공원을 가로지르는 경치 좋은 고속도로에서는 이들 동물과 다른 동물을 여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와 서점은 일부 공휴일을 제외하고 일주일 내내 문을 열며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여러 전시물을 보유하고 있어 볼거리가 많습니다.



이국립공원은 가족단위 휴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위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암벽 등반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있지만 방문객들은 하이킹, 캠핑, 낚시, 조류 및 야생 동물 관찰, 사진 촬영도 즐깁니다. 이곳은 15마일의 공식 트레일과 비공식 트레일을 포함한 광범위한 트레일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레일의 대부분은 등반 루트로 이어집니다.


위치타 마운틴스는 1960년대와 1970년대를 시작으로 암벽 등반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암벽 등반으로 인해 많은 방문객이 피난처를 찾았지만  13개의 인공 호수에서 큰 입 농어, 개복치, 크래피, 채널 메기 낚시가 인기가 있습니다.



전체 국립공원 둘러싸는 전망과 함께 해발 2,464피트(751m)의 스콧 산 정상으로 이어집니다. 산맥 국립 야생 동물 피난처 , 지역에서 하이킹과 암벽 등반을 위한 마음에 드는에 인접해 있습니다.


 




'오클라호마에 오면,
위치타 마운틴에 제일 먼저 갑니다.'

그만큼 아름답고, 유명한 곳입니다.




'Top of Gorgeous Wichita Mountains at Oklahoma'

There are beautiful Rock Mountains at Wichita Mountains, wild refuges at Oklahoma US.
Top of the Mountains, it is very gorgeous !



과거 위치타 마운틴스가 인디언 보호 구역의 일부였기 때문에 아메리카 원주민이 아닌 사람들이 출입할 수 없었을 때 위치타 산맥에는 풍부한 금 매장지가 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이 지역이 정착을 위해 처음 열렸을 때 많은 광부들이 광산 소유권을 주장했고 추정된 대박을 제공하기 위해 도시가 계획되었지만 경제적 예금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과거 금 붐이 지속되었지만 광부들은 결국 포기하고 오클라호마주 국립공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광부 시설도 일부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 여러 번 방문, 인상 깊은 '스캇 마운틴 정상', MT.Scott



위치타 마운틴스는 필자가 사는 도시에서 하이웨이로 1시간 반 거리로 작년부터 자주 가면서, 오클라호마주에 제일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타 마운틴스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이면서 훌륭한 경관은 가까우면서도 아름다운 높은 돌산, 작년 팬데믹 이후 오클라호마 자연경관을 찾아 하이킹과 산책은 건강도 주고, 광활한 경관이 마음을 즐겁게 해 주었습니다.


'스캇 마운틴 정상'을 운전해서 올라갈 수 있고, 정상에서 너무 아름다운 풍경에 입이 딱 벌어지고 감탄이 나왔습니다.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12년 전 처음 왔을 때는 정상이 막혀서 못 갔었는데, 이렇게 가파른 정상을 차로 계속 올라가는데, 옆에는 큰 호수 2개가 보이고, 빨강 높은 돌산에 멋진 바위들이 가파르게 있어서 무섭기도 하고, 쓰릴도 있고, 산이 정말 높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밑에서 차를 주차하고 하이킹하는 많은 분들도 계시고, 정상쯤에서 절벽 타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어제는 비교적 많은 관광객들이 왔었습니다.



스캇 마운틴, 정상에 오클라호마주 유명한 적색 돌에, 노랑 하양 이끼가 예술적으로 피었습니다. 붉은 바위에 노랑이 끄는 자연 예술을 보듯 매우 아름답습니다. 오전 11시 이후에 차량으로 가파른 나선형 길을 오를 수 있습니다. 우기와 눈이 많이 오른 시기에는 오를수 없습니다. 산행하는 분은 2시간 걸려 오를수 있다고 합니다.



정상에는 바람이 센 이주에 풍력 발전소가 멀리 보이고, 넓은 정상에서 경치를 구경하는 가족들이 많습니다. 스캇 마운틴 정상에서 높은데 넓어서 이렇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들, 이리저리 찍어 보고 싶습니다. 한국과 전혀 다른 풍경입니다. 황량하고, 고독한 아름다운 자연들입니다. 산꼭대기 고목은 지리산을 연상케 합니다.



정상 중반쯤 사진도 찍고, 정상에 올라가니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분홍색 야생화가 바위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한국 지리산에 간 적은 없지만 말로들은 지리산 정상에 올라온 것 같습니다. 고목들도 밑에 보였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도 너무 멋집니다.


이 아름다운 곳을 다음에 한국에서 오는 친지들에게 꼭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남편과 스캇 마운틴 돌산 정상에 오르니 따뜻한 날, 푸른 하늘 웅장한 경관들을 보니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이날은 아시안 방문객들도 가족 단위로 많이 왔고, 알칸서에서 오신 분이 사진도 찍어 주시고, 정상에서 귀여운 강아지도 만졌습니다. 특히 돌산 정상에 나중에 꼭 올라가 보세요. 진짜 높고 아름답습니다.

정상은 비가 많이 오는 5월이나, 겨울에는 미끄러워서 못 갑니다.자동차 길은 오전 11시나 10시정도에 열은것 같습니다. 그전에는 하이킹하는분들에게 먼저 열어 줍니다.






■위치타 마운틴 근방, '멋진 하이킹', Burford of the Lake Trail




위치타 마운틴, 와일드 레퓨지에서 여러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평지 초원에서 시작하여, 옛 마이닝 하던 곳을 지나, 아름다운 호수와 돌산들 가파른 하이킹을 하였습니다. 스릴 있고, 아름다운 계곡과 댐에 마침내 이르었습니다.



늦가을에 수련들과 호수가, 좁은 트레일 사이로, 초원을 지나서, 아름다운 낙엽들은 말랐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햇볕은 따듯한 날, 미국의 대자연, 산행 중 발견한 선인장도 있었습니다.


하이킹중 예전 금채굴을 하던 광부 시설도 있었습니다. 마치 서부시대를 보는 것 같습니다. 마침내, 트레일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너무나 천연의 자연에 감탄이 절로 납니다.



Burford Lake Trail은 평지 초원에서 시작하여, 호수와 댐과 계곡 산 위에 올라갈 수 있는 2마일 정도 멋진 하이킹이었습니다. 천연의 자연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가을에 가니, 시들어 버린, 연꽃들, 군데군데 둥근 야생 선인장, 숨겨진 아름다운 여생 호수가, 가파른 경사를 오르니, Cliffs 사이로 계곡물이 흘렀습니다.


절벽 사이 푸른 물과 댐을 보고, 다시 내려왔는데, 너무 즐거운 산행이었습니다. 필자도 처음 갔으나, 매력에 금방 반해 버렸습니다.





■귀여운 야생 '프레어리 더그'와 '버블로'



스캇 마운틴 근처, 홀리 시티 가는 중 초원에 귀여운 야생 프레어리 더그와 버블로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어리덕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_j7uSFGAIc


초원 야생꽃들이 돌산 주위로 노랗게 아름답게 피어 있는 곳, 설인장들 밑으로 구멍이 송송 나있습니다. 이곳에 프레어리 더그가 무리 지어 살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운전하다 차를 멈추고, 차문을 열고, 프레이리 더그를 보러 나왔습니다.



필자도 프레어리 덕을 보러, 차를 멈치고 구경에 나섰습니다. 프레어리 덕은 혼자 망을 보다가, 가까이 가니 위험하다고 소리도 내고 빽빽 내어서 동료들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다람쥐와도 조금 비슷하게 생겼는데, 참 귀엽게 생겼습니다.


차에 내려서 남편과 빵을 주고 가니, 구멍에서 나와서 먹고 있습니다.



멀리서 야생 버블로 더운 날씨에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에 버블로 가까이 갔다가, 사고당한 분 이야기도 들었는데, 너무 가까이는 가지 마십시오. 멀리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아무튼 버블로도 보고, 야생동물들도 무료로 보고, 신기합니다.




■위치타 마운틴 홀리시티



오클라호마에 '홀리시티'가 있습니다. 위치타 마운틴 정상에서 가서 내려오신 후 가시면 됩니다. 이곳은 이스라엘의 갈보리 언덕과 성경적인 장소를 위치타 미운틴 한 곳에서 돌로 만들어진 매우 유니크한 곳입니다.


바이블 벨트로 불리는 오클라호마주의 오래전 사람들이 순수한 자원봉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말로만 듣던 Holy City Of The Wichitas에도 드디어 갔었습니다. 튼튼한 레드락으로 지어진 지 오래된 것 같았지만 , 자원봉사들이 정성 들어서 만들어진 것이 보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가끔 도네이션도 받아 유지 공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5월 말에 갔더니, 마침 독릭기념일 연휴라, 독립 기념일 장식물들이 미국 많은 국기들이 장식이 되어 있었습니다. 멋진 오토바이 타고 온 바이커 분들도 오셨고, 가족단위와 친구끼리도 많이 왔습니다.



황량한 돌산에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오래적 소소하게 만들어진 것이 보이는데, 주위 자연경관이 멋지고, 신선하고 아기자기한 것 같습니다. 큰 예수상이 돌산 언덕에 있었습니다.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와서 주차장은 꽉 차고, 날씨가 더웠는데도, 이곳에서 볼 수 있는 특유의 야생화가 아름답습니다. 신선한 홀리시티였고, 화려한 색의 예배당이 제일 예뻤습니다.


올해 4월에 위치타 마운틴의 , 홀리 시티에 갔더니, 이스터 전날이라 라이브 뮤직과 연극 등을 하는데, 텍사스에서 오신 분들이 대부분이고 군데군데 유타에서도 오셨습니다.이곳에 오시면 한번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클라호마, 역사적인 MEERS 맛집

주소:26005 OK-115, Meers, OK 73057



위치타 마운틴에 있는, 미국 역사적인 MEERS 맛집입니다. Hall in wall Places이지만, 오랜 역사를 가진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Long Horn 담백한 쇠고기로 큰 햄버거를 파는 지역 맛집입니다.


Meers는 미국 오클라호마 주 코만치 카운티의 115번 국도에 위치한 위치타 산맥 기슭에 위치한 레스토랑은 1901 년에 금광 마을로 설립되었으며 광산 운영자 인 Andrew J. Meers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와플보다 큰 햄버거가 예전 미국 광부들이 먹던 양은 쟁반에 나와서 놀랐습니다. 11시부터 시작하는데, 손님들이 줄이 길어서 주차장 밖에 나와서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큰 햄버거가 나와서 어떻게 먹을까 했는데, 친절하게 4등분 해서 나왔는데, 맛있어서 3등분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비큐는 마침 다 떨어졌고, 현금으로만 계산할 수 있답니다. 구글에서는 4.1 평가가 나왔습니다. 햄버거가 $13이고 비싸지만, 가치가 있습니다. 지인들도 잘 알고, 딸도 일 년 전에 친구들과 갔었는데, 그때도 줄이 너무 길어서, 그냥 왔다고 합니다.



작년 코로라로 락다운 하던 시절에 방문했는데, 코로나로 직원들은 마스크 착용하고, 50% 정도 레스토랑을 오픈했던 것 같습니다. 건물이 너무 오래되고, 한국인들은 미국 전통 맛집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국 사람들은 너무 좋아합니다. 5시에 영업 종료한다고 합니다.




■ 메더슨파크, Medicine Park

 

https://youtube.com/shorts/P8PQCRLqvVs?feature=share



 

위치타 마운틴스 입구 전에 아름다운 메디슨 파크가 있습니다. Medicine Park는 미국 오클라호마 주 코만 체 카운티에 있는 도시로, 60,000 에이커의 위치 타 산 야생 동물 보호소 입구 근처 위치 타에 위치합니다. Medicine Park는 빈티지 조약돌 리조트 타운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치타 마운티스 계곡물이 흐르며, 신비롭게 물 근처 아름다운 캐빈과 자연 수영장이 있습니다. 무료이고요. 가족단위로 휴가로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근처 타운이 매우 유니크합니다.

 


위치타 산에 가기 전 입구에 있습니다. 입구가 관광객들을 위해 작은 상점들이 있고, 주위가 캐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은퇴하신 분들이 캐빈 운영을 많이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조금 오래된듯하지만, 옛광부 타운의 역사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지만, 브랜슨보다는 작고 오래되어 보였지만, 특별하게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바위산에서 내려온 시냇물이 졸졸, 계곡에서 수영할 수 있게 시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경치가 매우 특별하고,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위치타 마운틴 가기 전에 들러 보십시오.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에 이런 곳이 있었는지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위치타 마운틴에서 캐빈에서 머물 수 있고, 이곳에서 수영하고, 산도 하이킹하고, 며칠을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치타 마운틴스 야생동물보호지역과 미국 중남부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클라호마의 자연은 별로 외부로 아쉽게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웅장한 높은 돌산과 물과 호수도 있어, 보트 타기도 좋고, 낚시와 야생동물도 보고 하이킹과 캠핑도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한국인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아, 미국 중부 관광지를 알려 드립니다. 미국 서부 개척 역사를 보는 듯, 관광객들이 많이 붐비지 않는 미국다운 가족단위 휴양지입니다.

 


얼마 전 갔던, 미국 북쪽 사우스다코다주의 배드랜드나 블랙힐 내셔널 파크와 약간 비슷한듯하지만, 규모가 작아, 가족단위로 여행하기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우스다코다 공원은 공원 내만 2~3시간 운전해야 정도로 너무 넓었습니다.


이 공원은 텍사스 분들이 너무 좋아하시는데, 달사스에서 2시간 정도 거리, 코로나 기분 전환, 아웃도어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고, 한국에서도 미국 중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관광하시면 좋겠습니다.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는 자연경관이 훌륭한 곳이 많고, 날씨도 따뜻하고, 물가도 싸고, 위험하지 않아, 은퇴해서 살기에 좋습니다.



오클라호마주에 명품도 싸게 사는 아웃렛도 많습니다. 천연의 오클라호마의 순순한 자연 같이 구경과 더욱 좋은 점은, 아웃도어 하기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오클라호마에 오래 살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미국 가족 관광 휴양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