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라이프로그

오랜만 '텍사스 달라스 즐거운 가족 로드트립',AIR BnB 구경, 다운타운, 대학 투어, SMU와 대형 갤러리아몰 보여 드립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2. 6. 5.


오랜만 미국 남부 달라스 가족여행을 한국에서 온 10대 조카와 1박 2일 갔었어요.

조카가 플로리다 교환학생을 맞히고, 화요일이면 돌아가요.

그래서,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우리 가정에 와서 1주일 시간을 보내며, 함께 여행을 갔어요.



■텍사스 달라스 여행



요즘 5월 말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와 텍사스에 비가 자주 와서, 매우 덥지 않고, 잔디와 풀도 푸릇푸릇해요~^^

미국에 기름값이 $4.60정도 사상 최고 가격이에요. ᄏᄏ

다음날 보니, 30센트가 또 올랐더라고요.





달라스 다운타운에 갔어요.

우리 숙소가 다운타운 지나고 있었어요.

유리 케이스에 공룡이 보이시지요? 재미있지요?

러시아워 시간이라 교통체증이 무거웠어요.ㅎㅎ

딸아이가 대부분 운전했는데 잘 하네요~



■달라스 AIR BnB



딸이 예약한 Airbnb는 매우 만족했어요.ㅎㅎ





이렇게 인텔리어도 깔끔하고, 화장실 3개에 방 2개 큰 다이닝룸 테이블이 있었어요.


이 가격이면, 호텔 하룻밤 가격인데, 좀 더 Airbnb를 사용해야겠어요.





■달라스 다운타운 예술의 거리


근데, Airbnb가 남쪽 달라스가 있어서, 조금 무서웠어요.




예술의 거리라고 해서,흑인와 멕시칸 조형물과 예술물이 많았어요.

 



달라스는 이제 대도시에 들어가는 만큼, 미국 대도시에 겪는 잘 사는 지역과 그렇지 않은 지역 등 확연히 차이가 났어요.





■미국 명문대 투어 SMU



고 2인 조카는 미국 대학 투어를 하고 싶다고 해서, 마침 아름다운 캠퍼스가 있는 미국 달라스에 있는 명문대 중 SMU에 갔었어요.


정말 큰 건물들이 남부의 풍경을 자아내며, 잘 관리되어서 아름다웠어요.




이렇게 물 폭포 조형물들을 여러 곳에서 만날 수 있었어요.




조카는 아직 10대라 신나서, 천진난만한 아이 같아서 너무 귀여웠어요.

 


이렇게 사진 찍는데 폴짝폴짝 잘 뛰네요~^^

https://youtu.be/IlqKqEzRm7Y

 





■텍사스의 커다란 몰, 갤러리아 몰



텍사스의 커다란 몰에 갔어요.

규모가 엄청 큰데, 200개의 상점과 백화점과 아이스링크와 호텔까지 있어요.

스타벅스도 가고, 화장품 가게, 옷 가게도 가서 모자도 사고, 딸과 십 대 조카는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ㅎㅎ

 

 


■결론


달라스는 이제 큰 도시라서, 백인 비율도 적고, 홈리스와 무서운 곳도 있지만, 많은 맛집과 쇼핑할 곳, 한인 커뮤니티와 미국에서 제일 큰 한인 마켓인 H-Mart가 있어요.

예전에 물건 사면, 세금이 없었는데, 이번에 영수증을 보니, 세금이 나붙네요.ㅋㅋ;

이틀 동안 맛집도 여러 군데 가고, 쇼핑도 많이 하였는데, 다음 편에 또 재미나게 연재해 드릴게요~♥♬

 




짧은 갤러리아몰 비디오 만들었어요. 짧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재미나게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DSS-hdNBCU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