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나의 사랑하는 고양이, 미국 동물 병원 다녀온 후기, 회복 이야기, 고양이 아픈 이유들

by 러블리 랠리 2021. 12. 6.

나의 사랑하는 고양이, 지미가 많이 아팠습니다. 

 

이유는 요로 감염, uninary Infeaction입니다. 고양이가 많이 발생하는 흔한 질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kTYQkQod1E

 


■지미 이야기 

 

 

 

 

지미는 2살 가까운 집안에서 키우는 짧은 털 미국 전형 고양이입니다.


이 아이를 처음 만난 것은  1년 3개월 전, 자연공원에서 만난 길 잃은 고양이이었습니다. 작은 강아지만 한 고양이였는데, 피골이 상접하여 앙상하고 길에서 구해 주길 바랐습니다.


매우 더운 여름날 이 고양이를 차까지 1마일 안고 가서, 집에 데려오니, 힘이 없고, 개에 물린 자국이 여러 개 있고, 일주일 열이 나서 가던 동물 병원은 예약이 다 차서, 팬데믹 중 다른 병원에 가니, 주차장에서 간호사가 지미를 데려가는 식으로 동물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지미는 전 주인이 있는 칩이 있는 고양이였습니다.


전 주인 연락처를 알게 되어, 연락하니, 전 주인은 우리가 지미를 원하면, 키우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미 다른 고양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집을 나간 지 3개월 4개월이 지났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미를 만났습니다.


이후로 사랑스럽고, 사교적이고 좋은 아이입니다.



 




■고양이 질환 요로 감염, uninary Infeaction



2달 전에 지민의 사료를 코스트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고양이는 사료 바꾸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체중이 늘었고 1달 전부터 집안 밖을 나다니면, 모래 박스에 소변을 보려고 해도 잘 보지 못하고 아파했습니다.


안티바이아릭을 캔 고양이 밥에 넣어도 약 냄새를 맞고 먹지 않았습니다. 다른 약을 넣어도 그 음식을 피했습니다.


한 달 가까이 증상이 호전되다 악화되다 반복되어서, 그저께는 가던 동물 병원에 갔습니다.


제 다른 7살 하프사이미 고양이도 한 번씩 같은 증상으로 약을 처방하고, 병원에 간 적이 있습니다.


 


-증상 이유

1. 고양이(개) 다양한 이유를 소변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수컷 고양이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2. 주위 환경이 변하거나, 이사나, 사료 변경, 다른 고양이와의 관계 등, 스트레스를 받으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친절한 동물 병원, Main Street Veterinary Hospital

 

 


제가 다니는 동물 병원은 의사가 참 친절하게 고양이 생활에 대해 질문하고, 행동을 관찰하고 20분 정도 시간을 보내고, 설명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고양이 안티바이아릭(항생제)를 처방받고, 이 병에 잘 제조된 캔푸드도 받아 오고, $117, 15만원 정도 지불했습니다.


다른 병원에 비해 가격이 좋습니다.


이병원이 새 건물로 크게 확장 이사해서 비용이 걱정되었는데, 다른 병원들보다 저렴하고, 친절하고 서비스도 좋아서 대 만족입니다.

고양이 약 먹이기가 힘들었는데, 먹이는 방법도 잘 배워 왔답니다.


지금 치료 약 3일째 먹이고 있는데, 작은 것 보는 것도 좋아지는 것 같고, 좀 더 에너지가 넘쳐 회복 중인 것 같습니다.




■결론 


고양이는 강아지보다 보통 덜 아프지만, 그래도 아프면, 바로 좋은 동물 병원에 가서, 치료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반려묘도 한 가족이니 아프면, 바로 치료해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지미의 병 증상과 회복 순수한 이야기였습니다~ ^^

 


고양이도 빨리 다 나으면 좋겠고, 연말에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후기)나중에 잘 나았습니다. 여러분의 고양이가 아프면 이렇게 치료해 보세요.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