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에서 먹어야 할, 유명한 100년 이상된 로컬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는 요즘 유명 맛집도 몇 년을 버티기 힘들다고 하는데, 미국 중부 오클라호마주에서는 온갖 세월을 무사히 잘 버티어 낸, 100년 이상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이곳 한국 레스토랑도 이대를 이어서 하는 곳도 있답니다.
맛도 있고, 가성비도 있고, 살살 녹는 맛집들을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이곳에 오래 살면서, 구독자 여러분들께 제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오시면 꼭 드시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오클라호마에서 먹어야 할, 유명한 어니언 버거 "Sid's Diner"
텍사스에 가면, 유명 맛집 바비큐 집에 가야 하고요. 오클라호마에 오면, El Reno 수제 Sid "어니언 버거"를 먹어야 돼요.
옛날 캘리포니아로 가는 길 관광길 Route 66길을 쭉 따라가면, 미국 전통 관광지들이 나와서 유명합니다.
Sid's Diner
300 S Choctaw Ave, El Reno, OK 73036
오클라호마의 북서쪽에 있는 El Reno라는 작은 타운에 있는,먹은 오니언 버거, 너무나 맛있어서 홀딱 먹었습니다.
미국에 살면서 햄버거를 잘 안 먹으려고 했고, 살살 녹는 오클라호마 오니언 햄버거는 거절할 수 없습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서 고기를 넣고,그릴한 양파가 제맛 이랍니다. 오디언 버거는 오클라호마에서 최초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1930년대 대공항 때, 고기 적게 넣고, 양파를 잘게 썰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잘게 썬 양파가 어우러져 더 건강에도 좋고, 풍미를 더욱 느끼게 합니다.
햄버거 먹을때, 날 양파 먹으면, 너무 맵지만, 잘 구워지고, 생고기를 이용한 어니언 버거에 잘 어울린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또한, 짙은 홈메이드 전통 스타일, 딸기 셰이크, 역시 입에서 녹는 프렌치프라이, 너무나 맛있습니다.
이곳 로겔,미국 맛집들은 손님이 많아도, 플랜 차이점도 안 하고, 가게도 좁아도, 옛날 그 맛 그대로 고집하는 것이 한국과 다릅니다. 전화 주문하고, 픽업하세요. 가게는 앉을 데가 없습니다. 너무 금방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 햄버거 사진 빌려 왔어요.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약 5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El Reno는 스탁 야드가 있는 곳이라, 신선한 소들로 햄버거를 만들어 맛이 더 뛰어납니다. 지나시면 꼭 가세요. 유칸, 머스땡 사시는 분들은 가까워서 자주 갈 수 있습니다.
구글 5 스타 맛집, 오클라호마 오시면, 옛 타운 El Reno 맛집 이곳 꼭 가보세요.
■ 오클라호마에서 먹어야 할, 유명한 맛집 어니언 버거 "Rober's Grill"
가끔, 전통 수제 '어니언 버거'가 그리워서, 온 가족이 오클라호마 북쪽, El Reno까지 로드 트립을 다녀오기도 합니다. 오클라호마는 전통 '어니언 버거'가 유명합니다.다른 주에는 '어니언 버거가' 거의 없습니다. 비법을 배우러 오클라호마 주에 올니다.
글쎄 이 작은 오래된 햄버거 가게, "Rober's Grill"가 100년이 되었답니다. 전에 소개드린, "SID 오니언 버거" 한 거물 뒤,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Robert's Grill
300 S Bickford Ave, El Reno, OK 73036
비교해 보니, SID가 메뉴가 더 많고, 내부가 더 예쁘지 않지만,가격이 조금 더 나갑니다.
70대 건강해 보이는 아저씨는 12세 때부터 이 가게 일을 돕다가, 원조 주인아저씨에게 가게를 사서 지금까지 50년 가까이 햄버거 가게에서 일하십니다. 아직도 7일 동안 햄버거를 요리하시고, 아직도 건강하시고, 친절하시고, 대단하십니다.
서비스로 칠리와 다른 소스를 주셨는데 맛있었습니다. SID는 생고기에 양파를 작게 썰었는데, 이곳은 양파를 썰어서 그릴에 얻어서 주시는데, 작은 가게에 꾸준한 고객들에 오시 더라고요. 미국의 전형적 맛집처럼, 내부는 별로 신경 쓰지 않지만, 친절한 서비스와 맛난 햄버거와, 칠리 부은 프랜츠 프라이 맛있었습니다.
오클라호마 오니온 버거 플랜 채인점이 "Tucker"가 이곳에서 레시피를 물어보아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클라호마에 오시면 '오니언 버거'를 꼭 드셔 봐야 합니다. 나중에 어니언 버거 프랜차이즈 "Tucker"도 올려 드리겠습니다.
맛난 햄버거 좋아하시는 미국인들과, 이런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드립니다. 구글에 보니 4.6 평가를 받았습니다.
El Reno에 큰 호수가 있어서, 보트 타고, 가족과 수영하고, 멋진 골프장과, 아메리칸 이글 관찰하는 곳도 있으니, 나중에 맛난 오클라호마 유명 수제 버거도 드시고, 산책과 구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수가 주위로 큰 새 멋진 집들도 지어지고 있습니다.
El Reno소 스탁 야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5월이면, 오니언 버거 축제도 있다고 합니다.
■ 오클라호마 100년 된 브릭타운 핫도그, 스파게티 맛집, "Coney Island" since 1924
오클라호마 다운타운인 브릭타운에 가면 가성비 좋은 이곳에서, 핫도그 두 개, 칠리 스파게티 투고해서 $9 주고 먹었습니다.
가끔 다운타운인 브릭타운에 가면, 꼭 들르는 맛집입니다. 1924년부터 시작한 핫도그 집인데, 벌써 100년이 넘었습니다.
Coney Island
240 SW 25th St, Oklahoma City, OK 73109
핫 더그와 스파게티 가격이 착한데, 안에 옛 건물과, 오래된 테이블, 의자 홀인 더 플레이스이지만, 건물보다, 맛에 치중하여, 핫 더그가 스왓이라는 핫 더그, 맛있고, 스파게티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아직도 현금만 받는 곳입니다.
100년 정도, 로컬 맛집인데 팬데믹 중에 도는 다행히 투고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일하는 아주머니는 이곳에서 43년째 일하시는 중이랍니다. 대단하지요. 관심 있으시면, 들러보세요.
미국 칠리 덕, 칠리 좋아하시는 분들 좋아하십니다.
■ Cattlemen's Steakhouse
Cattlemen's스테이크 하우스는 100년 이상된 유니크하고, 텍사스 매장과 더불어 역사적인 곳입니다. 위치는 OKC에 역사적 소스탁야드쪽에 있습니다. 구글에 보니 평점 4.7로 거의 5점에 가깝습니다.건물과 실내도 실내 마차등 멋지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Cattlemen's Steakhouse
1309 S Agnew Ave, Oklahoma City, OK 73108
맛있는 스테이크도 비싸지 않고, 서비스도 매우 좋습니다. 오클라호마에서 맛난 스테이크 드실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 관광객과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오클라호마주 100년 이상된 유명한 로켈 맛집 3곳을 자주 방문하여, 기록을 알짜 정보를 알려 드렸습니다.
미국 다운, 서부 스타일, 전통과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순수한 미국 맛집 소개였습니다.
다음에는 오클라호마에서 맛난, 바비큐와 멕시칸 레스토랑과 가성비 좋은 뷔페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구독, 좋아요♥부탁드립니다.
'♥미국중부(오클라호마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오클라호마에 맛나고 유명한 베트남과 멕시칸 음식점 소개합니다. (0) | 2021.08.14 |
---|---|
교민으로서 알려주는 '오클라호마주의 맛집들, 뷔페 바베큐,한국 BBQ, 바베큐와 스테이크 하우스'♥ (2) | 2021.08.12 |
교민으로서, 미국 오클라호마주내 주립공원과 유명한 곳, 관광 알려드립니다. ★☆총정리 (0) | 2021.08.10 |
교민으로서,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주 유명한 관광할곳' 총 정리1 편: 오클라호마시티-오클라호마 수도 OKC★☆ (0) | 2021.08.10 |
알짜 정보,'미국 공립 도서관 좋은 시스템' 알고 보니 아이들에게 좋은 도서관 (0) | 2021.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