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라이프로그

즐거운 미국여행! 차들이 땅에 박혀 있는 '캐딜락 랜치'텍사스Cadillac Ranch알려드릴께요.넓은 세상을 바라보며,색다른 여행!

by 러블리 랠리 2022. 7. 9.

캐딜락 랜치가 어디인가요?


며칠 전 텍사스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색다르고 미국인에게 유명한 이곳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캐딜락 랜치 (Cadillac Ranch),Amarillo, TX

미국 캐딜락 랜치 (Cadillac Ranch)는 텍사스 애머릴로 (Amarillo)에 있는 공공 미술 설치 및 조각입니다. 또한 미국 관광 역사 길인 Route 66에 위치해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이 캐딜락 랜치, 텍사스주 재미난 관광장소 I-40 하이웨이 근처, 서비스 도로에 있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3km 서쪽으로 40번 주간 고속도로를 따라 소 목초지로, Cadillac Ranch는 고속도로에서 볼 수 있으며 사유지에 위치해 있지만 방문(앞 도로를 따라 운전하고 잠금 해제된 문을 통해 목초지로 진입)은 암묵적으로 권장됩니다.


필자는 미국 여행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의 유튜브로 최근에 처음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남편이 가보자고 해서,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라피티(Graffiti) 페인트 스프레이로 자신의 이름이나 다양한 무늬질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주소: 13651 I-40 Frontage Rd, Amarillo, TX 79124

◆예술가: Stanley Marsh 3, Ant Farm, 칩 로드, 더그 미헬스, 허드슨 마퀘즈

◆완공&위치: 1974년, 캐딜락 랜치 (Cadillac Ranch)는 원래 밀밭에 있었지만 1997 년에 지역 계약자에 의해 서쪽으로 2 마일 (3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Cadillac Ranch는 원래 밀밭에 있었지만 1997년에 현지 계약자에 의해 조용히 2마일 떨어진 곳으로 옮겨졌습니다.

40번 고속도로를 따라 젖소 목초지로 옮겨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비용: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


 



캐딜락 랜치 (Cadillac Ranch) 시작은 1974년 아트 그룹 Ant Farm의 일원인 Chip Lord, Hudson Marquez, Doug Michels에 (1949~1963) 연식 캐딜락(미국 유명한 자동차) 10대를 반 매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캐딜락을 시대순으로 캐딜락 특유의 차 뒷모습(꼬리지느러미)의 변천사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세히 봐야 알 수 있지, 오랜 페인트로 형태를 보기는 어렵고, 화려하고, 프레시한 페인트 냄새가 진하게 풍기는데, 새 페인트 스트레이 하니 재미있습니다.


우리 부부는 근처 주차 가고 가니 멀리서도, 푸래쉬한 페인트 냄새가 가득 납니다. 또한 페인트 후 두 개의 푸드트럭 차가 있었는데 한 아저씨는 자신의 푸드 트럭 차에 낙서를 하고 가라고 팬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남편이 이름과 온 곳에 방명록을 남겼답니다.ㅎㅎ



캐딜락 랜치 (Cadillac Ranch)는 원래 밀밭에 있었지만 1997 년에 지역 계약자에 의해 서쪽으로 2 마일 (3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40번 고속도로를 따라 젖소 목초지로 옮겨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이 캐딜락 랜치 이 작품은 일반 대중에 의해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색깔과 문양이 바뀐다고 하며, 수십 년 된 페인트로 액세서리를 만들어 파는 분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가실 때는 스프레이를 꼭 가져가면 더욱 좋습니다.


차량에 낙서를 하거나 스프레이 페인팅을 하는 것을 장려하고 있으며, 차량의 본래 색상을 잃은 지 오래입니다. 벌써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Ant Farm 예술가들은 자동차와 이러한 종류의 대중적 상호작용을 장려했습니다. 오래된 히피 스타일입니다.


https://youtube.com/shorts/PdBgSoFA4YM?feature=share 

 


짧은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이곳은 거대한 초원에 10대에 화려한 색의 차량이 있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또한 과거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영화 배경으로 나와서 더욱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목장에서 촬영한 장면은 2017년 영화 '밤시티'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오고, 사진을 찍으며 다들 즐거워합니다.


미국인들에게는 꽤 유명한 장소인데, 한국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색다른 관광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이런 여행을 해보세요. 견문과 생각이 넓어집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