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정보

경험상,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상비약 총 정리, 월마트,월그린, CVS구입 가능한 꿀팁정보 입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2. 2. 26.



"Q. 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상비약

무엇이 있을까요?"

 

"A. 네 미국에 오래 산 경험으로 

잘 알려 드리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미국은 아프면 의료비가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미국 병원비는 한국보다 무척 비싼 것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미국 교민들도 건강 보험이 없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상비약을 준비해 두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으로 이민을 가거나 유학을 가게 되는 등 여러 이유로 인해 미국에 있게 될 때 몸이 아픈데 병원 진료를 받기가 어렵다 싶으면 상비약을 통해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물론 모든 상비약을 모두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그래서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 한약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약들은 미국 대표 약국인 월마트,월그린, CVS 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https://youtu.be/eSGOLGPu_G4




 


 

1. 타이레놀

 

한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타이레놀입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열이 날 때나 진통제가  필요할 때 쓰면 좋습니다. 

내성이 생기는 정도가 약한 편이므로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답니다. 미국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어린이용과 어른 용도 있습니다.

 

또한 뒤에 PM, ER, extra strength ,단어가 이렇게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는 약을 이용하면 되됩니다. 예를 들어 PM의 경우 이용하면 졸립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Advil 



타이레놀처럼 효과가 좋은 진통제입니다.  열을 낮추고 진통을 가라앉혀주는 소염제로써 두통, 근육통, 신경통, 관절염, 치통, 감기 발열, 월경곤란증, 수술 뒤의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점막을 해치는 성분이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분들은 식사 뒤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역시 낮과 밤에 사용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밤에 쓰는 것이 더 효과가 있으나, 졸음을 유발하므로 낮에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왜냐면 밤에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3. Motrin 

여기에는 해열, 진통효과와 소염기능까지 추가되어 있습니다.감기증상에 편도선염까지 보인 다면,이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Motrin 역시 위 점막을 해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위장이 약한 분들은 식후에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제일 진통제로 많이 사용하는 Ibuprofen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4. Ibuprofen

 

미국에서 제일 진통제로 많이 사용하는 Ibuprofen은 가격도 저렴하고, 사기도 쉽습니다. 진통제 해열 작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간에 부담을 주어 장기간 복용하면 간에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일주일 이상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5. 아스피린

 

미국에서 전통적으로 아스피린 역시 많이 사용하는 진통제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스피린이 대장암과 진행성 선종 위험을 낮춘다는  최근 연구 결과가 나왔고, 그 결과, 해열·소염·진통 및 항혈소판제로 흔히 사용되는 아스피린을 복용한 수검자에서 AN 발견 빈도가 현저히 낮았다고 합니다. 


해열, 근육통, 피를 맑게 하는 데와 최근 발표에 암 예방 효과 등 다방면에 좋습니다.


발명된 지 200년 이상된 안전한 약이고, 다른 약에 비해 간에 손상도 덜 주고, 자연 소재로 만든 약으로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꿀팁으로 비행기 타기전에 조금 먹고 타면, 혈액 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래도 고혈압 환자도 적은 양을 먹도록 처방받기도 합니다.

 

적은 양은 아기 아스피린도 좋다고 합니다.


 
6. NyQuil 


미국의 대표 감기약 NyQuil 은 감기에 걸렸을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엄청난 졸음 및 피로가 오기에 집에서 잠을 자기 전에 이용하는 것이 좋고, 낮에 복용해야 한다면 DayQuil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DayQuil은 복용해도 졸리지 않다는 점입니다.





5. 알레르기약, Benadryl 


디펜히드라민은 알레르기의 치료제로써 주로 사용되는 1세대 항히스타민제라고 합니다. 이것은 피부 관련 알레르기약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실은 벌에 쏘였거나 피부가 심하게  가려울 때 사용하는 응급약이라고 합니다.


항히스타민제의 일종으로 분류되므로장시간 이용하면 안 되며 응급 시에 한두 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도 밤과 낮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6. 위장약 Pepto bismol

 

 

미국에서 처방전이 없는 약을 찾아야 한다면, 증상에 맞게 위의 약들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Pepto bismol는 효과도 매우 좋고, 코로나 등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약은 물약과 알약도 있고,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7. 사람 구충제 Pinworm medicine

 

 

요즘, 전세계적으로  구충제가 각방을 받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생식이나 초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충제가  정기적으로 일 년에 두 번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여러 논문에서도 구충제가 여러 가지 효가가 재발견되고 있습니다. 암효과와 이번 유행하는 전염병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월그린이나 CVS에서 가서 $13 정도 액상 사람 구충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월마트에서는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 같은데,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미국 한국가게에 가면, 한국산 구충제 알벤다졸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수 십 년 된 검증이 인정된 안전한 약이라고 합니다.
 

 


8. 알러지약,Zyrtec, Claritin, Allegra 등의 알레르기 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르는 약으로는 Neosprin, Bengay, Salonpas  등이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이용하면 됩니다.

 

 

9. 또한 간단한 안약도 처방전 없이 구입가능합니다.

 

 

 

 

10. 항생제


다만 안타까운 것은 의사 처방 없이 거의 항생제를 살 수 없습니다. 간혹 한인 약국에서 산적이 있다고 하나, 미국 대부분 지역에서 살 수 없습니다.




 

 

■ 결론

 

긴급한 상황을 위해, 진통제, 해열제등  집안에 상비해 놓으면, 안심이 됩니다.

 

미국 병원비가 비싸니, 평소에  스트레스 조절하고,손을 자주 씻고,  평소에 비타민 C와 종합 비타민을 먹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경험을 정리하여, 순수한 목적으로 장시간 정리하였습니다.

 

미국 생활에,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