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미국에서 한국에 돌아갈 때'좋은 선물'들
무엇이 있을까요?"
A.네,미국에 오래 살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미 유학 후, 여행 후, 또한 오랜만 교민 고국 방문 시, 한국에 돌아갈 때 친지 방문 시 좋은 선물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꿀(샘스클럽, 월마트,코스트코)
한국에 꿀이 진짜 비싼 꿀이 진짜 비싸요. 그래서 미국 진짜 꿀에 너무 좋아하십니다.
미국은 꿀이 참 싸요. 가끔 꿀 가루도 사가시면, 부피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미국 비타민(샘스클럽, 월마트,코스트코)
가장 유명한 샌트롬 비타민, 미국 샌트롬 멀티비타민, 미국 비타민 좋습니다. 한국에 미국 비타민 엄청 비쌉니다.
미국에서 30불 정도 하는 것이 한국에서는 보통 10만 원 이상 합니다.
3. 콜라겐 영양제(샘스클럽, 월마트,코스트코)
샘스 클럽에서 $30 하는 한 병 것이 한국에서는 10만 원 넘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국 지인에게 콜라겐 주었더니 무척 좋아했습니다.
4. 금 귀걸이
미국 월마트에서 10k, 14k 하는 이어링, 큐픽, 한국에서 엄청 비쌉니다. 한국은 금이 매우 비싸서 미국에서 30불 하는 금이 몇 배는 갑니다.
5. 미국 커피
한국 커피는 너무 카페인이 약한데, 미국 커피는 강도가 센 편입니다. 그리고 질이 좋은 브라질 커피가 많아 한국에 가면, 향도 좋다고 하고, 한국 분들 너무 좋아하십니다.
예를 들어 원두커피, Roast Coffee 큰 병, 스타벅스 등입니다.
6. 메이커 브랜드 옷들
미국에서 싼, 나이키, 아디다스, 폴로-미국 복합상가에서 $30~40산데, 한국에는 10만 원 이상 3배 정도 비쌉니다.
신발-나이키, 아디다스 (미국에서 $30~70 아웃렛, 슈즈 카니벌) 사이즈 알면, 한국은 3~5배 비싸고 합니다.
7. 바디로션
빅토리아 시크리트, 핸드로션 향도 좋아 $14 내에 살 수 있는데, 한국에서 미국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 있습니다.
8. 미국 원서 책
원서 집 꾸미기, 가드닝 같은 것 (집 꾸미기 좋아하는 분), 십 대책(원서 읽기 좋아하면), 미국 교과서 문제집 (한국에서 SAT, ACT 준비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됩니다.)
9.Beef Jerky
미국 고기, 육포 좋아하시고 맥주 하시는 분들 환장하시네요.(요즘 세관에 걸려서,$100 정도 한답니다. 가끔 세관 통과도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 코찌, 마이클 코올 가방
경제적 여유가 되시면 (미국에서 싸게 사면 $200~$300 정도) 한국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11. 미국 유명 브랜드 그릇
가벼운 전 세계 인기 미국 코렐 그릇 접시가 6개에 월마트에 잘 사면 $30~$40 하는데, 한국에서는 롯데백화점이나, 유명 그릇점에서 매우 가격이 나에게 팔고 있습니다. 예쁜 꽃그림 레녹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서 랩에 칭칭 싸서 가져가도 됩니다.
한국에 가기 전 아웃렛몰 한 번이나 월마트에서 구입 후, 여행용 한 가방은 이런 것 선물 들로 한가득 채워가지요. 매우 무거워요~
요즘은 여행용 가방 무게가 줄어들어 무거운 것은 못 가져갈 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험상 한국에 돌아갈 때 친지 방문 시 좋은 선물들을 경험상 정리해 보았습니다.
귀국하시는 분들에게 기쁨 가득 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글 읽으시는 분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