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중부(오클라호마주)

경험상,유명한 미국 탑10동물원, 최고 관광 명소, Oklahoma City Zoo 알려드립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9. 15.

 

"Q. 오클라호마 관광지

제2위인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이

인기가 많다는데,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국 10대 동물원중인 하나인

이 동물원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미국 '오클라호마 시티'는 기름 부유 한 국가의 중심에 있는, 대평원 남부의 분주 한 허브입니다. "The Big Friendly"라고 알려진 도시는 1889 년 "Land Run"기간 동안 정착했습니다. 

 


미국 10대 동물원중 하나인,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은 너무 크진 않지만, 적당한 사이즈에 산책하기도 좋고, 아시안관의 유일한 동물원입니다. 이렇게 인구가 적은 주에 아름다운 동물원이 있을지 깜짝 놀라십니다. 타주 관광객들도 OKC  동물원에 많이 오고 인기가 많습니다. 

 

이 동물원은 세계 요일의 아시안 테마 스타일 동물원입니다. 대다무숲에 아시안 호랑이가 있고, 다리 산책을 하며, 곰들과 늑대 야생동물도 볼 수 있고, 아시안 코끼리관은 태국 스타일 큰 건물들을 가져오서 매우 특별합니다. 특별히 레드 팬다가 매우 유명합니다. 가까이 볼 수 있고, 신기합니다. 가장 인기 많은 곳은 코끼리관입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소개 

 


미국 오클라호마에 오래 살면서, 이동물원은 제가 매우 좋아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및 식물원은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운영되어 왔으며, 코뿔소, 고릴라, 사자 및 호랑이를 포함한 500 종 이상의 동물 종으로 관광객 및 가족과 친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남미의 아마콘다 뱀도 있고, 특별한 동물들도 많이 있습니다. 

 

색깔이 이쁜 홍학은 너무나 신기합니다. 때로는 큰 거북이가 달리기도 합니다.

 

미국  전역에서 오클라호마 주와 전세계의 식물 원을 인상적으로 볼 수 있는데, 아시안 가든 스타일도 멋집니다. 어린이와 어른 모두 기린 먹이주기, 바다사자 쇼, 코끼리, walk-through wallaby 인클로저 및 가오리 터치 탱크와 같은 대화 형 경험을 즐깁니다.


큰 미국 곰과 아시아 코끼리와 같은 동물들과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보트 및 기차 타는 곳은 광대 한 공원 부지를 탐험하는 모험을 제공합니다. 타주에서도 오시면, 좋은 동물원이라고 하고  중소도시 위치해서 인구도 너무 붐비지 않습니다. 공원 면적은119에이커, 공원 최초 개장일은 1902년, 동물 수 1,900라고 합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과 식물원은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 시티 북동부의 오클라호마 시티 어드벤처 지구에 위치한 동물원과 식물원입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세부적 특징

 

 


1.  넓은 Sanctuary Asia,9.5 에이커 또는 3.8 헥타르, 아시아 테마 섹션,지금 동물원의 아시아 코끼리 떼가 있는 곳입니다.

 

코끼리 서식지는 Great EscApe에 의해 동물원의 남동쪽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첨단 전시물에는 3개의 넓은 야외 마당, 수영장, 폭포, 그늘 구조 및 헛간을 포함하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2. 어린이 동물원, 아이들이 자연과 동물과 교감하면서 탐험하고 놀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한 색의 플라밍고, Pet Zoo에 염소, 원숭이, 로리킷 먹이주기, 플레이 스트림, 진훙 잉꼬가 특징입니다.

 

 


3. Great EscAPE( 6 에이커 또는 2.4헥타르): 열대 우림에 고릴라 2군 , 오랑우탄 1 가족 , 침팬지 공동체를 포함합니다.

 

고양이 숲 , 사자 간과를 포함하여 크고 작은 고양이 종 포함 아프리카 사자 , 호랑이 , 그리고 눈 표범 기본 환경을 복제하는 4,000 개 이상의 식물들이 있습니다.

 


4. 오클라호마 트레일을 넓게 걸으며  흑곰 , 악어 , 들소 , 비버와 악어  포함하여 오클라호마 토종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새 전시실과 박쥐, 스컹크, 올빼미가 있는 헛간이 있습니다.


5. Aquaticus에는 캘리포니아 바다사자와 산호를 포함한 1,500종 이상의 수생 생물이 있습니다.

 


6. 나비 정원이 무성한 야외 정원에는 15,000개 이상의 식물이 있는 환경에서 제왕나비 , 페인티드 레이디 , 자이언트 페타 , 동부 블랙 페타 등 다양한 나비가 있습니다. 


7. 갈라파고스 거북이 , 카리브해 홍학 , 아바코 섬 보아스 , 산 에스테반 섬 도마뱀 , 80개 이상의 전시관이 있는 전시관을 포함한 전 세계의 대표적인 종인데 매우 다양하고 많습니다.


8.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내의 다른 명소로는 사파리 항해 보트, 기린 먹이 주기 플랫폼, 사파리 트램, 멸종 위기에 처한 종 회전목마, 바다사자 쇼, 센테니얼 추추, 정글 체육관 놀이터 및 백조 패들 보트가 있습니다.



9. 동물원 주변에는 원형 극장, 링컨 공원, 노스이스트 호수, 링컨 파크 골프 코스가 있습니다.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위치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은 I-35와 I-44의 교차로에 있는 오클라호마 시티의 어드벤처 디스트릭트에 있습니다. 어드벤처 디스트릭트의 다른 명소로는 국립 카우보이 및 서부 유산 박물관 , 오클라호마 과학 박물관, ASA 국립 소프트볼 명예의 전당 , 레밍턴 파크 레이싱, 카지노 등이 있습니다.

 

 


 2101 NE 50th Street, Oklahoma City


5시 종료

추수 감사절, 크리스마스, 설날을 제외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개인적 봄, 가을 방문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은  갈 때마다 매해 업그레이드되고, 좋은 시설이 많이 생기고, 봄에 가면, 특별한 봄꽃들을 볼 수 있고, 가을에 가면 가을의 정취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아시아관  큰 코키리 관이 Sanctuary가 커지고, 매년 더욱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아쉽게 큰 후원을 했던, 오클라호마 석유 에너지 회사, 데븐이 지원을 많이 했습니다.  대나무 숲도 늘어서 좋았습니다. 동물원 내 수족관이 있는데, 쇼들이 멋집니다.  봄에 비해, 실내 전시회도 많이 열었습니다.





♥맑은 가을날 OKC Zoo 방문하여 인상 깊은 '레드 팬다'와 '아기 코뿔소'

 

오클라호마 가을에 OKC Zoo에 갔었습니다. 미국 가을 풍경과 귀여운 동물도 보고, 걷기도 하니 좋았습니다. 이날 동물원 방문 목적은 베이비 코뿔소를 보러 갔었습니다. 코뿔소가 아기를 낳았습니다. 새로운 코뿔 소관이 넓게 생겨서, 높은 새로 지운 타이 스타일 빌딩에 올라사 서보았습니다. 아버지 코뿔소는 멀리 있고, 더위를 피해 엄마 코뿔소와 아이 코뿔소는 한 코너에 있었습니다. 


이 건물 옆 귀여운 레드 팬다가, 신기하게 대나무 잎을 아삭아삭 먹는 것을 보니 신기했습니다. 귀여운 아이들 데려오신 어느 분은 이주에 한 번씩 오신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동물원 동물을 관찰하고 보는 것은 산교육이 되고, 힐링도 됩니다. 즐거운 하루 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8RTxz1IV2c




♥봄에 오클라호마시티 동물원 방문

 


봄에  오클라호마 동물원에 갔었는데, 이날은 못 보던  육지 큰 거북이를 전시했습니다. 큰 거북이들이  걷는데, 빨리 걷습니다. 신기했습니다.  봄방학을 일주일 넘게 받은 딸아이를 위해, 오클라호마 동물원에 주말에 친구 부부와 다녀왔습니다.

어느덧 추운 겨울을 지나 봄꽃들과 잘생긴 동물들을 보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동물들이 행복하고, 건강해 보이고 이쁜  봄꽃들이 보기 좋았습니다. 

 

 




♥팬데믹 시기 오클라호마 시티 동물원 방문

 


작년은 팬데믹으로 자택 격리령으로 3월부터 가고 싶었던 동물원을, 거의 3달 동안 닺다가 열었었습니다. 집에서 락다운 데다가  마침내 가족과 함께 방문하니, 가슴도 시원해 지도 너무 좋았습니다. 
 

필자는 아직도 가족들과 거의 매년 동물원을 가고 있습니다. 매년 갈 때마다  OKC ZOO가 더욱 예뻐지고, 볼거리가 매해 조금씩 달라서, 싱거운 봄 경치와 큰 야생 동물들을 보며, 마침내 가족과 추억을 남기고 좋았습니다.

 
올해는 텍사스로 갈까 했었는데, 락다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시안 스타일 유일한 동물원 작년에는 못 가고  OKC ZOO는 더욱 업데이트 데서 전혀 다른 동물원 같았습니다. 세련된 Walking Trail에 재미있는 사자, 푹신푹신한 곰돌이, 잘생긴 미국 독수리, 귀여운 레드 팬다와 아름다운 꽃들, 행복한 아이들을 보니 참  즐거웠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갔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도 명수를 제한하고, 직원들은 마스크 착용을 하고, 센티 타이즈를 여기저기 배치하고 있었습니다. 실내 전시관과 어떤 곳을 갈 수 없었습니다. 몇 명의 미국인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왔습니다. 

 
오클라호마 동물원은 산책하며 즐겁게 걷기 좋고, 앉아서 쉴 공간도 많고, Zip Line도 만들어서, 젊은 층에게 많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2년 전 신애라 씨가 아이들과 즐겁게 방문한 유뷰트 있습니다.

 


 

미국 중부 관광 시 오클라호마에 오시면, 아이들 있으신 분들 및 자연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동물원이 있는 오클라호마주는 좋은 주입니다. 오클라호마 날씨가  보통 더워서, 오전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미국 오클라호마에 오래 산 교민으로써,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미국 중부 좋은 곳을 알려 드리고 있는 순수한 소개글이었습니다.

 

오클라호마주에 오신 관광객들께 꼭 추천드리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