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중부(오클라호마주)

'미국 유명한 과학박물관,Science Museum Oklahoma'아이들과 어른도 좋아 하는 사이언스 뮤지엄 소개해 드립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9. 14.


"미국 오클라호마에 오면,
갈 곳이 있나요?"


"오클라호마에
오래 산 교민으로서
사이언스 뮤지엄을
추천드립니다.


오클라호마시티에 있는
관광지 중
제 6위랍니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 좋아합니다."


 



"미국 오클라호마가 미국에 제일 많은 우주인을 탄생시킨 곳입니다."


그 이유는 유명한 에어포스도 있지만, 이런 좋은 과학 박물관도 영향을 미치 었다고 봅니다. 많은 관광객 분들이 한국에서 오거나 타주에서, 부러워하는 사이언스 뮤지엄 미국 중부의 작은 도시에 이런 큰 규모의 놀라운 시설의 사이언스 박물관에 놀라기도 합니다.


이 과학박물관은 390,000평방 피트가 넘는 면적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과학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VPRPzSKFw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 역사

 


미국 오클라호마 과학 박물관은 오클라호마 주 오클라호마 시티에 있는 과학 박물관입니다. 박물관에는 천문 쇼 천문관, 국제 체조 명예의 전당 및 여러 전문 갤러리가 있습니다.


큰 규모의 과학의 원리를 알게끔 해주는 우주 전시물과 장비물과 여러 실험관과 밤하늘의 별들을 보여 주는 작은 천문관을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명예의 국제 체조 홀은 과학 박물관 오클라호마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달, 장치 및 표창 컬렉션, 조각의 다양한 조각과 도서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클라호마 과학 박물관은 1958년 커크패트릭 천문관으로 시작하여 1962년 오클라호마 주립 박람회장의 영구 돔으로 이전했습니다. 1978년 재단은 이름을 Omniplex Science Museum으로 변경 한 다음 Kirkpatrick 천문관과 함께 새로 지어진 Kirkpatrick Center 박물관 캠퍼스로 이전했습니다.


나중에 1980년 오클라호마 항공 우주 박물관, 1985년 커크패트릭 정원 및 온실, 2000년에 문을 연 오클라호마 최초의 대형 돔 스크린 극장 인 옴니돔 극장 이 추가되었습니다. 2007년 Omniplex는 이름을 Science Museum Oklahoma로 변경되었습니다.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 웹사이트 캡쳐


이 박물관은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어린이 친화적인 공간 전시와 아트 갤러리를 포함하여 수많은 새로운 전시와 갤러리를 추가하여, 갈 때마다 볼거리가 많습니다. 아이들과 자주 가는 분들은 보통 연간회원권이 더 싸고, 만족도 많이 합니다.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 웹사이트 캡쳐




연간회원권도 있고, 방학마다 특별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여름방학은 끝났지만 배움은 멈추지 않는다며, 오클라호마 과학 박물관 은 오클라호마 시티 메트로 가족을 위한 멋진 캠프를 제공합니다. 오클라호마 과학 박물관은 겨울 , 봄 , 여름 , 가을에 유아원부터 6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위한 캠프입니다.


캠프 주제는 계절마다 다르며 캠프는 하루에 반복되지 않으므로 젊은 과학자가 캠프 세션마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간 캠프는 봄과 여름에 이루어지며, 가을과 겨울에는 더 짧은 캠프가 있어, 체험할 수 있는 캠프로 인기가 많습니다.


주소
2020 Remington Pl, Oklahoma City, OK
오후 5:00에 영업 종료


가격
3-12세 $12.95.
13-64세 $15.95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 특징



개인적으로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은 두 눈을 가득 채워주는 사실감 있게 찍은 영화를 상영하는 Dome Theater가 있어서 토네이도나, 돌고래의 인생 등 사실 기록 영화들이 인상이 깊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사이언스 쇼타임에 여러 가지 다양한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탈 수 있는 여러 실험들, 그네 같은 것, 의자 등 재미있고 다양합니다. 알찬 전시물과 체험물이 가득한 곳으로 작은 우주선도 타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일주의 전시와 체험관 내용이 바뀌어 자주 가는데, 착시효과를 나타내는 미술품, 사진전, 신발 전등 기발하고, 재미있는 놀이 시설도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 지겹지 않은 새로운 것 체험할 수 있는 매력이 온 가족이 어른도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와 경험하며 신기합니다.




아시다시피, 많은 박물관이 수동적이라 지겨워도 아이 체험이 많아 재미있게 몇 시간 보냅니다. 또한 이 박물관의 큰 장점은 오클라호마 날씨가 안 좋을 때 보낼 수 있는 큰 실내 시설이라 너무 더워도 추워도 실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이 박물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연간 회원권 좋은 것 과학 회원권으로 미국 전역 과학 관련 박물관 무료 연간회원권으로 쓴 돈 만회하는데 이 회원권으로 , 동부나 캐다나도 혜택 과학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매주마다 가까이 사시는 분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사이언스 박물관에 오시기도 했습니다.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박물관 웹사이트 캡쳐

 




■경험, 가족과 오클라호마 싸이언스 박물관 여러 번 방문



주말이 되면, 옆에 유명한 오클라호마 동물원과 사이언스 박물관이 나란히 있어, 주차장이 꽉 차서, 일찍 가야 합니다. 오전에 일찍 동물원 갔다가, 더우면, 사이언스 박물관에 실내에 가서 더위도 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곳은 여러 가지 아이들이 프로그램이 있어 서서 좋고, 전체관에서 별자리로 보며, 좋았습니다.

오클라호마 싸이언스 박물관에 가족과 거의 매년 자주 갔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과학 체험을 보여주기 위해 재미있는 과학 박물관에 갔었고, 다니는 회사에서 회원권을 받아, 가족과 가끔 갔었습니다.

때로는 회사에서 가족소풍으로 옆에 오클라호마 동물원과 과학박물관을 통째로 토요일에 빌려서 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소풍을 하였고, 뷔페식으로 사이언스 박물관에서 온 회사 직원과 가족들이 식사도 하였습니다.


미국 대도시는 아니어도 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해 큰 빌딩에 사람들이 많이 와도, 덜 붐비고, 좋은 시설과 과학 설명과 원리는 통한 훌륭한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고, 어른들도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딸이 십 대일 때도 가족 시간으로 딸은 방학하고 친구 생일파티에 수영 하루 종일 하고, 우리와 사이언스 박물관에 가서 놀며 가족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그때 2층에 가면 아인슈타인의 싸인과 코트가 있었는데, 인상적인 글귀가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전시물이 있는데 1880년대 오래된 자전거들이 종류별로 꽤 많았고, 오래된 1800년대 말 자동차와 역사 설명서도 있었습니다. 또한 토네이도가 많은 이 지역에 토네이도를 설명하는 곳 있는데, 안에 들어가서 체험하니 재미나게 있습니다. 다양한 공 올리는 원리와 작은 우주선 선채에 들어 가보기도 해서, 작은 우주선 안에 들어가기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날은 사진전들이 있어서 미국 중부, 오클라호마에서 멋진 자주 보는 전원 풍경 사진과 외로운 듯한 인상 깊은 이 사진들이 어른이 보기에도 보기 좋았습니다.



요즘은 사이언스 박물관이 정상 운영하고 바쁜데 CDC 지침에 맞추기 위해 모든 관람객이 박물관에 있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오래 산 주민으로서, 관광하기 좋은 곳을 시간을 내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클라호마에 관광 오시면, 아이들이 있다면, 오클라호마 사이언스 뮤지엄에 들러 보시면 만족하실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