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중부(오클라호마주)

미국 오클라호마에 맛나고 유명한 베트남과 멕시칸 음식점 소개합니다.

by 러블리 랠리 2021. 8. 14.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에서 살면서 장점은 맛난 다양한 레스토랑이 많다는 것입니다.


미국에 다양한 국적의 주민들이 있어서, 세계 각국의 맛난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에 살면서, 모방해서 만든 것이 아니라, 그 나라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 원조에 가깝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양도 많고 가격도 비싸지 않으며 맛있다는 데 있습니다.

https://youtu.be/msTuKfjI3_M



미국 중남부 오클라호마에 오시면, 이곳에 오셔서 한번 드셔 보세요. 배부르게 드시고, 후회 안 하실 것입니다. 오클라호마에 살다가 다른 주에 가거나 한국에 돌아가신 분들은, 이런 요리들이 매우 그립다고 합니다.


그래서, 외부에 오클라호마 맛집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오클라호마에 오래 산 교민으로써 지금까지 많이 가보고, 좋아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순수한 소개합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난 오클라호마 베트남국수와 멕시칸 레스토랑을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 베트남 레스토랑,쌀국수 전문식당


베트남 전쟁 이후, 미국 중앙 OKC에 많은 베트남인들이 거주하고 있어요. 그래서 베트남인들이 많은 비즈니스를 열심히 일구고, 맛난 베트남 국숫집도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베트남 국숫집을 소개합니다.



1.Pho Cuong Restaurant


이곳은 한국인/교민들이 참 좋아하고 자주 갑니다. OKC에 있고, 원조 인기 베트남 국수 레스토랑입니다.


Pho Cuong Restaurant
3016 N Classen Blvd, Oklahoma City, OK 73106

 




이 레스토랑 주인이 돈을 많이 벌어서, 베트남 가톨릭 쳐지에 큰 도네이션을 했다고 합니다. 국수 양도 많습니다.




2.Phở Lan Asian Bistro



깨끗하고 모던하고 새우 에그롤과 새우튀김도 맛납니다. 직원들도 매우 친절합니다. 미국인들도 많이 옵니다.


Phở Lan Asian Bistro
711 SW 19th St, Moore, OK 73160

 




럭셔리 모어 워런 극장 근처에 있어서, 가족이나 연인 친구 까리 좋은 영화 보고 가면 좋습니다. 모어에 교통체증 많은 좋은 레스토랑이 많은 거리에 있습니다.




3. Pho B&B Vietnamese Cuisine


모어에 살때, 가족과 자주 갔었습니다. 한국인들도 많이 가십니다.


Pho B&B Vietnamese Cuisine
9010 S Pennsylvania Ave, Oklahoma City, OK 73159

 




소뼈로 이용한, 베트남 국수에, 한국 BBQ 얻은 밥이나, 베트남 꾸진과 베트남 볶음밥도 맛있습니다.




3. Lee's Sandwiches


OKC에 있는, 패스트푸드 스타일, 베트남 큰 샌드위치 가게입니다. 미국인들과 베트남 한국인들도 좋아합니다. 항상 줄이 길고 손님이 많습니다.


Lee's Sandwiches
3300 N Classen Blvd, Oklahoma City, OK

 




프랑스식 바케트 빵에 베트남식 샌드위치 파는데 가격도 좋고, 담백하게 맛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맛난 베트남식 디저트도 팔고, 인기가 많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매장 내 식사는 못 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OKC 아시안 거리에, 많은 맛난 베트남 레스토랑이 많습니다. 아마, 좋아하는 레스토랑을 찾아서 오클라호마에 오시면 자주 가시게 될 것입니다.



■ 멕시칸 레스토랑




1. 테즈 카페


전통 스타일 장식과, 고급적인 멕시칸 레스토랑입니다. 필자가멕시칸 음식이 맛있고 양도 많습니다.


Ted's Café Escondido
700 N Interstate Dr




보통, 미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항상 레스토랑이 바쁘고, 주말에 손님이 꽉 찹니다. 오클라호마에 3개의 프랜차이점이 있습니다.




2. Cheddar's Scratch Kitchen


가족 모임에 적합한 체인점으로 텍사스 스타일의 미국 가정식 요리와 칵테일을 제공합니다.
맛난 멕시칸 요리도 비싸지 않고 맛있습니다. 분위기가 있고 세련되었습니다.


 

Cheddar's Scratch Kitchen
1300 24th Ave NW, Norman, OK

 



프렌차이점으로 오클라호마에 여러 개가 있습니다. 항상 기다리는 줄이 밖에 깁니다. 예약은 안됩니다.




3. Mama Roja Mexican Kitchen



이 레스토랑은 주말 특별 메뉴로 유명합니다. 쇠고기 양지머리 브리또를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Mama Roja Mexican Kitchen
9219 Lake Hefner Pkwy, Oklahoma City



여름 간식으로 망고 치킨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멀어서 못 가보았지만, 평가가 좋습니다.




4. Elote Café & Catering

 



뛰어난 멕시코 음식과 친절하고 평화로운 환경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이곳에 갈 계획이라면 Grande Sweet Corn Tamale을 주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lote Café & Catering
514 S Boston Ave, Tulsa, OK 74103




툴사에 위치하고, 쫀득쫀득한 타코도 꽤 맛있다고 합니다.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에 대규모의 멕시칸들이 살고 있어서, 이곳 외에도 값이 싸고 전통 스타일 멕시칸 음식이나, 미국 텍스 멕시칸 스타일 음식인 타고 와 멕시칸 레스토랑도 즐비하게 많습니다.


가끔, 길거리에 타코 트럭에서 전통 스타일 타고와 브릿토도 사 먹으면 맛있습니다.




https://youtu.be/1vw-XGXsdMU



 

오클라호마주 지역에는 대부분 백인들이 대부분인데, OKC는 다른 오클라호마 지역에 비해, 백인과 흑인, 아시아 (베트남인), 히스패닉들이 믹스해서 대체로 잘 어울려 지내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음식문화와 젊은 컬처가 있습니다. 그들 사이에서 우리는 맛난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클라호마주에 오래 살면서, 교민으로써 지금까지 가보고 먹어본 맛난 베트남 레스토랑과 멕시칸 레스토랑을 연재했습니다.




혹시, 앞글 오클라호마 맛난 레스토랑 글을 못 읽으신 분들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클라호마 음식점 소개 글이 또 길어져서, 다음에는 오클라호마에 오면, 잊지 못할 오클라호마의 럭셔리 레스토랑 올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


4